음악감상의 지도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9 / 2016.02.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음악감상의 지도방법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음악감상의 정의
2. 음악감상의 3단계
3. 음악감상 지도법과 지도 시 유의점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음악감상 교육이란 음악 작품을 자아 속에 받아들여 음악 미와 예술적 미를 향유하는 것과 동시에 소리의 표현 형태를 감지하는 능력을 마련하여 미적인 의미를 통찰하여 심적인 안정과 인격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이러한 음악감상 교육은 교사가 학생들로 하여금 학생들의 능력과 의욕을 최대한도로 발휘하도록 하여 바람직한 음악의 생활화를 추구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이다. 학생들이 음악을 충분히 이
.
.
Ⅱ 본론
1. 음악감상의 정의
음악 감상의 어원은 라틴어의 apprecio(평가하다, 감상하다)에서 유래되었으며 approval(찬성하다), enjoyment(즐기다) 등의 많은 의미가 있어 해석이 다양하고 애매해서 정확한 정의를 내리기는 어렵다. 그러나 음악은 미적, 정서적, 지적, 체험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생각해 보면, 음악 감
참고문헌
- 김혜원, “음악치료가 초등학생의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한세대학교 대학원, 2010
- 김도애, “음악활동이 아동의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2005
- 김경희, “청소년기 음악 감상과 지도방법에 관한 연구”, 관동대, 2007
- 최경윤, “음악적 개념 요소의 이해를 중심으로 한 감상지도 방법 연구”, 상명대,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근대 소설 교육의 실제 박종화 아랑의 정조
  • 지도 이불 속에 숨어서 독파해왔다고 한다. 그는 현실 도피적 심리 때문이 아닌 강한 민족주의적 의식을 가지고 역사소설에 일로매진하였으며 그래서 우리 문학사의 대표적인 역사소설가로 추앙받게 된 것이다. 이 시기의 대표작으로는 1936년에 , 1937년에 , 1940년에이 있다. 이 작품들은 일제에 항거하는 민족정신을 역사소설로서 표현하였다. 일제 말기에도 끝까지 창씨개명(創氏改

  • 1일 아동 수업계획서
  • 하면 한국 사람들이 일본에 간다는 것을 알릴수 있을지 생각을 했어요그래서 오래전부터 한국에서 사용했던 태극 무늬로 태극기를 만들기로 했어요하얀 도화지에 태극 무늬와 건곤감이라는 무늬를 넣어서 태극기를 만든 거예요 그래서 박영호라는 분이 타고 갈 배에 태극기를 달고 다녔어요. 이렇게 만든 태극기가 계속 이어져 지금 까지 사용되고 있는 거예요귀가점검과 지도(17:00~18:00)▪정리정돈을 하고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인사하고 귀가

  • 미술과교육(미술교육)표현활동학습,ICT활용학습, 미술과교육(미술교육)미적체험활동학습,DABE(학문기초미술교육), 미술과교육 감상중심학습,협동학습
  • 지도 방법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미적 체험은 현장 학습이나 놀이 등의 직접적인 체험과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간접적 체험으로 분류할 수 있다. 1) 직접 체험(1)현장학습 : 자연미나 문화유산을 감상하고자 할 때 주로 활용될 수 있는 방법이다.(2)박물관, 미술관 관람 : 사전답사와 준비로 충분한 설명이 이루어지는 관람이 되게 한다. (3)놀이를 통한 학습 : 아이들의 놀이 그 자체에서 미적인 체험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한다.(4)생활

  • [교육학] 4학년 체육 수업 지도안-인간 윷놀이
  • 지시한다.-예시: 자, 문제를 낼게요. 우리나라의 전통놀이 중 하나로 두 사람이 샅바를 잡고 겨루기를 하여 상대방은 먼저 넘어뜨리면 이기는 놀이는 무엇일까요?- 하나, 둘, 셋!- (해당 조 구호)(전체) ooo ooo. 하나 둘 셋.-씨름(문제를 내기 전에, 학생들의 주의를 집중시킨다. )단원 소개(1) 대상 학년(2) 영역(3) 단원(4) 4학년 여가 활동의 개관(5) 4학년 여가 활동의 목표(6) 단원 선정 이유 및 재구성 방향 (7) 교수 목표와 학습 목표 수업지도안

  • 동시감상지도,철봉운동지도(수업,교육)방법, 발표력향상지도,감상문쓰기지도(수업,교육)방법, 영어발음지도,독서지도,합창지도(수업,교육)방법 분석
  • 감상하는 활동으로 인식하고, 여기에 분단별로 간단한 동시낭송 공연으로도 진행시킬 수 있다. 여기에 배경 음악을 삽입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Ⅱ. 철봉운동지도(수업, 교육)방법1. 지도 방법1) 철봉 운동의 초보자 지도철봉에 매달려 본 일이 없는 어린이는 철봉만 보아도 약간의 두려움과 호기심을 동시에 갖게 된다. 처음 매달렸을 때의 두려움은 ‘안전하게 내릴 수 있을까?’하는 인간 생존 본능에 기인하는 것으로 신체가 땅으로부터 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