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학습자의 유년시절 및 일상생활에서의 수학적 경험을 쓰고 그 상황에 포함되어 있는 수학내용지식에 대해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8 / 2016.02.2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학습자의 유년시절 및 일상생활에서의 수학적 경험을 쓰고 그 상황에 포함되어 있는 수학내용지식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자의 유년시절 및 일상생활에서의 수학적 경험

2. 그 상황에 포함되어 있는 수학내용지식에 대해 설명
1) 수 감각
2) 측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어린이들은 그들이 생활하는 공간 안에서 여러 환경과 타인을 만나고 관계 맺으며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관계 맺기는 인간의 본능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어린이들이 원하는 것이며 그들에게 필요한 과정이다. 그리고 이렇게 어린이들이 주어진 환경이나 타인과 관계 맺기를 하는 과정 중에, 자연스럽게 수학적 지식을 드러내고 시도하며 알아가고 있었다. 친구의 것을 따라 만들기 위해서, 친구와 함께 놀기 위해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힘을 모으면서 자연스럽게 수학을 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습자의 유년시절 및 일상생활에서의 수학적 경험을 쓰고 그 상황에 포함되어 있는 수학내용지식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나귀옥 외(2004). 유아 수학교육 이론과 실제. 학지사.
김선희 외(2002). 수학기호와 그 의미에 대한 고찰 및 도입방법. 학교수학.
고정화(2007). 학령 초의 활동주의적 수 개념 구성에 관한 연구. 수학교육학연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lhs6***
    (2020.11.08 08:36:11)
회원 추천자료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그 발달 과정을 추적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⑥지능은 실험연구나 심리학적 연구로부터 검증될 수 있어야 한다. 많은 인지 심리학자들은 어떤 기능들이 서로 연계되어 있고 다른 기능들과는 관련이 없다는 것을 구체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일들을 개발해왔다. 그림조각 짜맞추기와 같은 것은 시각적/공간적 지능을 또 논리적 패턴을 찾아내는 것은 논리적/수학적 지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다. 이런 실험 심리학적 연구들이 지능의 존재를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있는 원인에 대해서는 예를 들어 입시위주 교육 등 여러 가지 논의가 가능할 것이지만, 그 원인이 무엇이든 우리는 현재의 독서교육 실태에 대해 우려를 금할 수 없다. 이러한 우려는 비단 우리의 학생들이 개인적 측면에서의 전인적 성장 기회를 충분하게 갖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모두가 예측하고 있듯이 다가오는 미래사회는 지식사회가 될 것이요, 이러한 상황에서 국민의 지식 수준과 사고 수준은 곧 국가의 대외 경쟁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경험적인 자료는 학습이 진행되는 과정과 학습결과의 평가에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평가는 교육과정 수행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평가에 대해서도 몇 가지의 기본준거가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우선 평가의 계속성이 유지되어야 하고, 또한 교육목표 그 자체가 평가의 주된 기준이 되어야 한다.(2) 구성요소들간의 관계교육목표, 교육내용, 학습경험과정, 평가 등 4 요소간의 관계는 두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순환적 관계와 상호 작용적 관계

  • [교직] 교육사상가들에 대한 레포트
  • 시절에 후원해 주었던 선천부호(宣川富豪) 오희순(吳熙淳)에게 두터운 신용을 얻어 오씨의 후원으로 5년간 평양에서 무역상을 경영하였다.남강은 점원, 보부상(褓負商), 좌상(坐商), 대무역상(大貿易商)등으로 전전하면서 우리도 문호를 개방하고 남과같이 섞어져서 살아야 한다는 생각을 하였다.그는 산업을 일으키는 일이 나라의 힘을 기르는 기반이 된다고 믿었다. 그는 1907년 광무제가 양위하게 됨을 보고 비분강개하여 사생활을 일소하고 공생활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있는 질문이면서 동시에, 그것을 대답하는 동안에 무엇인가 배우게되는 중간 정도의 질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사와 교과서의 역할은 바로 여기에 있다. 이런 잘 정련된 중간 질문으로 아동은 지적 발달 단계를 거쳐 보다 빠르게 수학, 물리 및 역사의 원리를 이해하게된다. 둘째는 학습하는 행위에 관한 문제이다. 교과를 학습할 때는 세 가지의 과정이 동시에 일어난다. 새로운 지식을 획득하는 과정, 변형의 과정, 평가의 과정이다. 셋째는 나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