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일상생활에서 논리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르기 위해서 가정과 보육현장에서 할 수 있는 바람직한 수학교육의 활동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9 / 2016.02.1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의 일상생활에서 논리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르기 위해서 가정과 보육현장에서 할 수 있는 바람직한 수학교육의 활동 방안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일상생활에서 논리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르기 위한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바람직한 수학교육의 활동 방안
2. 영유아의 일상생활에서 논리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르기 위한 보육현장에서 할 수 있는 바람직한 수학교육의 활동 방안
1) 놀이를 통한 수학교육방법
2) 아동문학을 통한 수학교육방법
3) 조사를 통한 수학교육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영유아의 일상생활에서 논리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르기 위한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바람직한 수학교육의 활동 방안
영유아는 본질적으로 일상에서 수학을 발견하고 즐기며 삶 그 자체로 수학을 경험하고 있다. 일상생활을 통한 영유아 수학교육은 영유아 자신에게 친숙한 문제를 주변의 생활 맥락에서 접근하여 영유아가 주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수학학습의 증진을 가져오는 것이다. 많은 연구들을 통해 5세 이전의 아이들
.
.
2. 영유아의 일상생활에서 논리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르기 위한 보육현장에서 할 수 있는 바람직한 수학교육의 활동 방안
1) 놀이를 통한 수학교육방법
놀이는 영유아의 삶 그 자체로 자발적 동기를 기초로 즐거움 속에서 자연스럽게 지식을 형성하게 된다. 영유아들은 놀이를 통해 주변 세계를 인식, 모방, 재창조, 탐색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학습이 이루어지고 인지, 사회, 신체, 정서
참고문헌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이순희,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1998
- 윤은정, “수 관련 동화를 통한 수학활동이 연령에 따른 유아의 수학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 2004
- 김정숙, “유아 수학교육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협력적 실행과정과 의미”, 중앙대,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개론 정리
  • 교육을 받을 수 있다.(2) 부모와 가족에 관한 보육의 의의보육시설은 주 양육자인 어머니를 대신하여 자녀를 보살펴주고 돌보아주어 어머니가 안심하고자녀를 맡길 수 있는 양질의 보육과 더불어 부모들의 개인적인 보육욕구를 감안하여 취업활동을지원해 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보육시설이 확충되어야 한다.(3) 국가에 관한 보육의 의의보육은 부모로부터 적절한 보육을 받기 어려운 아동을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가정생활을 잘

  • 어린이집 탐방보고서
  • 활동, 역할놀이 등을 통해 아동 스스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주도적 교육을 실시- 학습구성 및 운영 1) 영아반 - 만 2세반 (4세)- 영아반은 기본생활 습관형성을 기초로 하는 교육을 하며 창의성, 신체 표현, 미술 표현으로 창의성을 키우는 교육활동에 중점을 둔다. - 만 2세는 또래집단을 통한 사회성 발달, 식사예절과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게하며, 다양한 경험을 놀이로 제공2)유아반 - 만 3,4세반 (5세, 6세)- 놀이중심의 영역(언어, 수, 과학,일상,

  • [아동수학지도]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내용설명
  • -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내용설명- 0~2세 수학교육의 중요성-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지식정보화 시대로 들어서면서 국가의 경쟁 지표로 수학능력이 중요시되고 있으며, 이에 각 나라는 수학적 소양(mathematical literacy)을 갖추도록 하고 있음- 수학적 소양(mathematical literacy)은 반성적이고 건설적 시민으로 개인의 현재와 미래생활에 수학 관련 문제에 대해 판단을 잘 내릴 뿐 아니라 수학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

  • [가족생활교육] 영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 -자녀 프로그램
  • 생활주기를 경험하고 생활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즉 개인의 역할․봉사․책임 등을 수행해봄으로써 인생의 진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영유아기 부모자녀교육의 목적우리 사회는 지금 영아시기에 이루어지는 개인양육의 비율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영아에 대한 보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사회적인 지원체제가 미약한 상황이다. 손자녀를 돌보는 조부모와 가정보육모를 대상으로 보육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프

  • [유아교육] 언어교육
  • 있는 언어 능력은 교육 기관에서 이루어질 언어 교육의 출발점이 된다. 언어활동은 유아가 모르는 것, 앞으로 배워야 할 것을 찾아내어 제시하는 과정이 아니라, 유아 스스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언어 능력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는 과정이 되어야 한다. 즉, 유아가 가지고 있는 언어 능력을 존중하고 이로부터 언어활동이 전개될 때 유아는 스스로의 언어 학습 능력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언어생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