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동화, 정보동화, 사실동화의 교육적 가치, 특징 등을 비교하여 설명과 각각의 그림책을 1권씩 선정하여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환상동화, 정보동화, 사실동화의 교육적 가치, 특징 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환상동화, 정보동화, 사실동화에 속하는 그림책을 각각 1권씩 선정하여 소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적 가치
1) 환상동화의 가치와 교육적 가치
2) 정보동화의 교육적 가치
3) 사실동화의 교육적 가치
4) 환상동화, 정보동화 사실동화의 교육적 가치 비교
2. 특징
1) 환상동화의 특징
2) 정보동화의 특징
3) 사실동화의 특징
4) 환상동화, 정보동화, 사실동화의 특징비교
3. 그림책
1) 환상동화 그림책
2) 정보동화 그림책
3) 사실동화 그림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실제로 일어날 수 없는 일이나 사건, 존재하지 않는 사람이나 대상에 관한 꾸며진 이야기인 환상동화 그리고 유아들이 흥미와 관심을 갖는 대상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는 그림책인 정보동화 그리고 유아들에게 다양한 간접 경험을 할 수 있게 하는 사실동화 등이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환상동화, 정보동화, 사실동화의 교육적 가치, 특징 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환상동화, 정보동화, 사실동화에 속하는 그림책을 각각 1권씩 선정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중략>
(3) 문체
문체는 주로 묻고 답하는 형식, 논리적으로 기술하는 형식, 서사적 형식 등을 사용한다.
(4) 그림의 역할
정보를 이해하기 쉽고 예술적 반응을 깊게 하기 위해 정확한 내용을 상상력을 가미한 심미적인 그림과 함께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노제운 저, 아동문학의 숨은 의미와 가치, 고려대학교민족문화연구원 2015
김현자, 조미영, 김기웅 저, 아동문학, 창지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