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사회적 배경 속에서 적절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이론적 배경, 프로그램의 특징 및 교수학습 방법 등의 설명과 본인의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의 사회적 배경 속에서 보육교사로서 실제 학급을 운영할 때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프로그램으로 프로젝트 접근법을 선정하여 이론적 배경, 프로그램의 특징 및 교수학습 방법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배경
2. 프로젝트 접근법의 특징
3.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수학습 방법
4.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한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프로젝트 접근법은 아동 스스로 질문을 하게하고 문제를 추측함과 동시에 그들의 주위환경에서 중요한 현상을 인식하도록 하며 목적 달성을 위한 열망과 새로운 기술 습득에 대한 열정을 쏟도록 하는 교육방법으로 활동 영역별로 분리된 활동이 아니라, 프로젝트 활동을 수행하는 과정을 통하여 읽기, 쓰기, 셈하기 등등의 지식과 기술을 통합적으로 획득하도록 짜여 진 활동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현대의 사회적 배경 속에서 보육교사로서 실제 학급을 운영할 때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프로그램으로 프로젝트 접근법을 선정하여 이론적 배경, 프로그램의 특징 및 교수학습 방법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고자 한다.
<중략>
3) 아동의 흥미와 욕구에 따른 발현적 교육
매일의 활동 속에서 아동이 제시하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흥미와 욕구를 반영하여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는 목표를 세우고 융통성 있게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프로젝트 학습은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으로 볼 수 있다.
4) 시간공간에 지약을 받지 않는 심층적 탐구
아동은 자신의 호기심과 흥미가 충족될 때까지 시간의 제한 없이 활동을 지속하게 되는데, 미리 계획된 시간표에 따라 단편적인 활동들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가정과 학교 및 학교 외부 등 아동이 존재하는 모든 공간에서 연속성을 가지고 이루어진다. 아동이 특정 주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활동에 몰입하는 동안 새로운 정보를 획득하게 되고 이는 새로운 흥미로 이어져 지속적인 심화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다.
- 참고문헌
-
지성애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15
문혁준, 서소정, 신혜원 외 3명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2014
조성자, 김정은, 박성은 외 4명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창지사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끼야, 토끼야!]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토끼프로젝트, 동물, 2011년, 새해프로젝트, 신묘년, 토끼띠,토끼똥, 생김새, 몸구조,종류
- 영아발달_최근 3년간 보육기관에서 발생한 영아학대 사건을 다룬 기사 2개를 검색하고, 요약하기(기사의 출처와 URL 기입) 그리고 영아학대가 영아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학대 예방을 위한 방안과 대책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적어보세요 (아래 내용이 반드시 포함되도록 과제 작성할 것)
- Sir Gawain and the GreenKnight 가윈 경과 녹색 기사
- Sir Gawain and the GreenKnight 가웨인 경과 녹색 기사
- [교육철학] 중세의 교육과 교육 사상(아우구스투스, 아퀴나스)
- The Lady or The Tiger 해석본
- 강화된 환경 교수 EMT Enhanced Milie uTeaching
- 만2세 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11명
- [영미시]Snow-Flakes
- 졸업논문 작성법과 논문 양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