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개발 원리와 절차에 대해 설명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로그램개발 원리와 절차에 대해 설명 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로그램개발 원리
2. 프로그램개발의 절차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4) 목적 및 목표의 설정
프로그램의 목표설정에는 개발자들의 교육적인 관점이 반영된다. 이는 개발자들의 주요 관심시가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프로그램의 목표가 달라진다. 즉 영유아들의 지적 성장, 자아실현, 사회 적응 등에서 어느 것에 주목하는지에 따라 교육 프로그램의 목표가 달라진다. 따라서 개발의 초기 단계에서 다양한 관점들을 제시, 논의를 거쳐 합의에 도달하도록 한다. 영유아교육프로그램 목표를 설정할 때에는 영유아 발달상의 욕구나 특성, 부모 및 지역사회의 요구와 기대 등을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조사하여 일관성 있고 통합적인 균형 잡힌 프로그램 목표를 설정하도록 한다.

5) 내용 및 활동의 선정
교육 프로그램의 내용은 지식, 기능, 가치 등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내용과 활동을 선정할 경우 타당성, 학습 가능성, 흥미존중, 중요성, 유용성 등과 같은 원리를 지켜야 한다. 타당성의 원리는 프로그램 내용이나 활동이 목표달성과 관련된 것이라야 하며, 학습 가능성의 원리는 학습자들에 의하여 학습이 가능해야 한다는 의미다.
참고문헌
지성애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15
박차상, 김옥희, 신민정 외 1명 저, 사회복지개론, 양서원, 2016
문혁준, 서소정, 신혜원 외 3명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2014
이봉주 김기덕 저, 사회복지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신정,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