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의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4 / 2016.02.1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수학교육의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수학교육의 개념

2. 유아수학교육의 목적

3. 유아수학교육의 종류
1) 일반적 접근방법의 수학교육
(1) 프로젝트수업
(2) 학습지
(3) 게임을 통한 수학교육
2) 통합적 접근방법의 수학교육

4.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의 구성요소
1) 수
2) 연산
3) 기하
4) 측정
5) 규칙성
6) 통계

5. 유아수학교육의 목적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가장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학문 중의 하나인 수학은 고대로부터 축적되어 오고, 정리되어온 지식이다. 수학(mathematics)의 어원은 그리스어 ‘mathemata’, 즉 ‘배워야 할 것’이라는 뜻에서 유래되어 ‘정신 훈련(mental discipline)’ 또는 ‘배움(learning)’의 뜻을 가지고 있다. 사전적 의미로는 ‘수량 및 도형의 성질이나 관계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수학에는 계산 기술의 습득과 더불어 실생활에서 갖는 경험들 간의 관계에 관하여 조직화하고 서로 관련 시켜보며 사고하는 방식까지도 포함된다. 따라서 수학은 사람으로 하여금 규칙성을 지각하고 자료를 이해하며 이를 신중하게 생각함으로써 올바른 판단과 행동을 하게 하는 것이다. 수학의 이러한 특성으로 말미암아 현대사회는 수학을 필요로 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의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만수 외, 국내 유아 수세기연구의 동향분석, 논문집, 2001.
김해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비교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김경희 외,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및 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수학지도] 아동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연령에 따른 수학능력 발달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아동수학교육에 대한 본인의 견해
  • 교육내용을 제공하자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수학교육의 목적이 수학적인 문제해결력이나 사고력, 수학적인 의사 소통력 등을 길러주는 것을 중요시함에 따라 수학교육의 내용도 그런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내용으로 선정되어야 함이 요구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연령에 따른 수학능력 발달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아동수학교육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기술해 보겠다.Ⅱ. 본론1. 아동수학교육의 목적유아를

  • [2021 영유아교수방법론][1, 3번] 1.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2.집단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
  • 유아 보육ㆍ교육기관의 실내외 놀이 영역에서 바람직한 학습 경험을 변화시킬 목적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상호작용이 일어나도록 하는 것이다. 하지만, 교사가 가진 발달이론과 교육 신념, 가치관, 역할에 따라 교수학습 방법과 교사의 역할도 달라질 수 있으므로 영유아 교수학습의 기초가 되는 발달이론, 집단유형과 집단 규모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과 주도적 역할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 등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여기에서 본인이 생각하기에 가장 중

  • 아동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연령에 따른 수학능력 발달 특성에 대해 설
  • 수학교육방식에는 자율적인 학습방식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아동의 호기심과 탐구심을 길러주기 위해서는 다양한 접근과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동 특성에 따른 수학교육방식으로 교육할 것으로 보아, 본론에서 아동 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연령에 따른 수학능력 발달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아동 수학교육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기술하여보자.Ⅱ. 본론1. 아동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오늘날의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은 새로운 지식

  • 유아를 가르치기 위해 누리과정이 만들어진 이유, 누리과정의 영역별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운영되어지고 있는 누리과정에 대한 자신 의 견해
  • 교육과정이다. 즉 누리과정을 요약하면 모든 만 3~5세의 유아들에게 공평한 보육기회를 보장하고 질 높은 유아교육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누리과정이 만들어진 이유와 목적 그리고 누리과정의 영역별 목표를 분석하고 본인의 의견으로 혼합연령반의 운영 애로점을 중심으로 하여 서술하고자 한다. Ⅱ. 본론1. 누리과정이 만들어진 이유1) 보육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 공감대 형성유아교육분야에 대한 공적 재정 투자를 확대하여 생애초

  • 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수학교육활동에 대한 본인의 견해에 대해 논의하시오
  •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수학교육은 유아의 일상생활 맥락 안에서 이루어져야 효과적임을 말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사회적 구성주의 관점에 기초한 일상생활 경험에 기반 한 수학활동과 문제해결중심의 수학활동 경험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수학교육활동에 대한 본인의 견해에 대해 논해 보겠다.Ⅱ. 본론1. 영유아 수학교육활동이란유아 수학교육의 기본 목적은 유아가 수학적 소양을 갖추도록 돕는 것이다. 그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