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프로그램의 모형인 다시(DARCEE) 프로그램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1 / 2016.02.1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헤드스타트 프로그램의 하나인 다시(DARCEE) 프로그램의 배경과 교육목표 그리고 교육방법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다시(DARCEE) 프로그램의 배경
2. 다시(DARCEE)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3. 다시(DARCEE) 프로그램의 교육방법
1) 다시(DARCEE) 프로그램의 환경
2) 다시(DARCEE) 프로그램의 학습
3) 다시(DARCEE) 프로그램의 일과
4) 다시(DARCEE) 프로그램의 교사 역할
5) 교사 훈련 형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다시(DARCEE) 프로그램은 헤드스타트 프로그램의 하나로 기본적 태도와 기능은 아동이 점차 발전해가는 물질문명 속에서 적응하기 위해 필요하고 인지적 성장과 발달을 위해서도 필수적인 것으로 보면서 기본적 태도와 기능의 확장과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다시(DARCEE) 프로그램의 배경과 교육목표 그리고 교육방법을 설명하고자 한다.

<중략>

(5) 아동들을 능력이나 발달 정도에 따라 작은 집단으로 나누는 구체적인 이유
① 아동들은 대집단의 구성원 때 보다 소집단의 구성원일 때 더욱 소속감을 갖게 된다.
② 소집단에서 교사는 아동의 개인적 요구나 기술, 태도의 진단을 통해 아동에게 적합한 활동을 계획하여 개별화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
③ 소집단에서 교사는 개개 아동의 의견을 충분히 고려하여 아동의 행동에 적절히 반응해 주며 행동교정이 가능하다
참고문헌
지성애 저,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정민사 2015
문혁준, 서소정, 신혜원 외 3명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2014
조성자, 김정은, 박성은 외 4명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창지사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