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메이킹의 개요, 면접 이미지메이킹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0 / 2016.02.10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미지의 개요, 이미지메이킹 개요, 면접 이미지메이킹 전략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이미지, 이미지의 요소
1) 이미지의 개념
2) 이미지의 요소

2. 이미지메이킹의 개념, 중요성
1) 이미지메이킹의 개념
2) 이미지메이킹의 중요성

3. 이미지메이킹 전략
1) 첫인상
2) 의상
3) 헤어스타일
4) 메이크업
5) 액세서리 연출
6) 표정
7) 걸음걸이
8) 자세
9) 퇴장 태도
10) 화법 및 화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이미지메이킹의 개요, 면접 이미지메이킹 전략

1. 이미지, 이미지의 요소

1) 이미지의 개념

오늘날의 ‘이미지’는 보편적으로 상(象), 표상, 심상 등의 뜻을 지녔으며 대상으로부터 전달되고 느껴지는 감각이나 연상, 분위기, 색깔, 향취 등을 뜻한다.
Dunn(1961)은 이미지란 과거의 경험으로부터 구체적, 감각적으로 인간의 마음속에 재생되는 상(象)으로, 직접적인 감각 대상의 자극이 없어도 인간의 의식 가운데서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하였다.
Walter Lippman(1962)은 이미지란 "우리들 인간이 어떤 대사에 대해 갖는 머릿속의 그림(mental pictures in our head)"이라고 정의하였다.
Scott(1996)은 이미지란 거의 지식에 가깝게 되며, 대상으로 여러 측면에서 살펴본 후에야 비로소 형성되는 이미지인 것이다. 그리고 집합적 대상에 대한 대표적 이미지로서 소수의 매우 특정적인 대상을 평가하거나 기술하는 경향이 존재하기 때문이라고 정의하였다.
코틀러(kotler, 2000)는 이미지를 마케팅 관점에서 한 개인이 어떤 대상에 대하여 가지는 신념, 생각 및 인상의 집합이라고 정의하였다.
참고문헌
김경호(2005)「이미지 메이킹의 槪念 定立과 프로그램의 效果性 分析 硏究」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경호(2010)「성공의 조건 이미지 메이킹」제품안전, Vol.193 No.-
송은영(2008)「얼굴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이 자아존중감, 긍정적 사고, 얼굴 이미지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분석」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장애란,안명숙,박우미(2000)「패션 코디네이션」예학사
한국색채학회(2002)「색색가지 세상」국제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주항공 객실승무원 자기소개서 면접기출 - 제주항공 신입승무원 자소서 면접후기 개요(한줄소개) 제주항공 입사 전 학창시절 및 사회경험 제주항공 입사를 위한 특별한 노력 여담(자기관리, 습관, 취향과 취미 등)
  • 면접형식: 그룹 면접 (5~6명)시간: 약 30분진행:1. 케이스스터디: 주어진 상황에 대한 토론문제: 비행 중에 한 승객이 음식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승무원으로서 당신은 어떤 조치를 취할 것인가요?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단계별 접근 방법을 그룹과 함께 논의하고, 최종 해결책을 제시하세요.“단계 1: 즉각적인 응대와 상황 평가조치: 승객이 음식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기 시작하면, 즉시 해당 승객에게 접근하여 상황을 평가합

  • [마케팅조사론] 하겐다즈 브랜드 이미지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 확대 방안
  • 전략을 제안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본 조사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첫째, 현재 하겐다즈의 마케팅 방안과 현황을 분석하고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을 도출한다.둘째, 고객들이 떠올린 브랜드 이미지에 따라 하겐다즈를 새롭게 이미지 포지셔닝한다. 그리하여 이에 따른 고객별 니즈를 파악, 하겐다즈의 컨셉에 맞는 차별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을 제시한다. 3. 조사의 구성 및 방법Ⅱ. 브랜드 이미지 개요1. 브랜드 이미지의 개

  • (인강)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시험완벽정리
  • 1주차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이미지, 이미지관리, 이미지관리 PR의 개념을 파악하고, 이미지메이킹과 이미지관리 PR의 차이점을 구별할 수 있다. 1. 이미지란 무엇인가?내가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는가?내 주위 사람들은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제 3자는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누가 어떤 상황에서 이미지에 대한 정의를 내리느냐에 따라 각양각색의 정의가 내려질 수 있다. 이미지에 대한 학 문적 정의, 특정

  • 벤처기업창업과 경영-모형에 따른 기업분석(HITE맥주 VS OB맥주)
  • 이미지메이킹의 실패로 현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다. 그러므로 OB가 과일맥주를 출시할 때는 이러한 하이주의 실패원인을 토대로 하고, 수입과일맥주를 모델로 하여 만들어야 한다. 그리하여 후치나 KGB, 크루져 등과 같이 도수를 낮추고 과일 맛이 강한 과일맥주를 출시하고 가격은 수입맥주보다는 낮지만, 국산 맥주보다는 높게 책정하여 국내맥주보다는 고급화시키는 방안이 필요하다. ④ 유통채널에 대한 전략중간 도매상을

  • 모트렉스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면접을 치른후합격자와 불합격자를 가르는가를 생각해본다.그게 포인트다.왜냐하면 면접이란 어떠한 절대적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그저 떨어뜨릴 이유들을 만들지 않고 합격할 이유들을 만들어가면 된다.하지만 운칠기삼이라 했다.여기저기 지원을 해보고 떨어진 경험이 많은 사람들은 기업을 하나정해 놓고 준비를 하는게 방법이 될 것 같다.INDEXA. 1차 2차면접 통합기출질문 ListB. 면접에 임하는 자세 및 노하우 팁C. 면접별 질문에 대한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