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동번의 중국서한 역사소설 전한통속연의 45회 46회 한문 및 한글번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0 / 2016.02.10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채동번의 중국서한 역사소설 전한통속연의 45회 46회 한문 및 한글번역
- 목차
-
전한통속연의 45회 육생이 장수와 재상으로 교환됨을 듣고 제나라 병사와 연합하여 권력이 있는 간신을 막다
제사십육회 탈금군포주제여 영대왕폐사고군
전한통속연의 46회 금군을 탈취하여 여러 여씨를 체포하여 죽이고 대왕을 맞아들여 예전 군주를 폐위해 죽게 했다
- 본문내용
-
却說平陽侯曹窟, 是前相國曹參嗣子, (見四十三回。) 方代任敖爲御史大夫, 在朝辦事, 他正與相國呂?, 同在朝房。
각설평양후조굴 시전상국조참사자 현사십삼회 방대임오위어사대부 재조판사 타정여상국여산 동재조방
朝房: 조정의 신하들이 조회(朝會) 시간을 기다리며 쉬는 방
각설하고 평양후인 조굴은 전 상국인 조참의 대잇는 아들로(43회에 나타난다) 임오를 대신해 어사대부가 되어 조정에서 일을 처리하여 그는 바로 상국인 여산과 같이 조방에 있었다.
適値?中令賈壽, 由齊國出使歸來, 報稱灌?屯留滎陽, 與齊連和, 且勸??緊入宮, 爲自衛計。
적치낭중령가수 유제국출사귀래 보칭관영둔류형양 여제연화 차권산간긴입궁 위자위계
連和:둘 이상의 독립한 것이 연합함
곧장 낭중령인 가수는 제나라에서 사신을 나와 돌아가서 관영이 형양에 주둔해 제나라와 연합한다고 보고하니 여산이 긴밀히 궁궐에 들어가 스스로 보위할 계책을 삼게 했다.
?依了壽言, ??馳去。
산의료수언 총총치거
여산은 가수 말을 따라 바삐 말달려 갔다.
窟聞知底細, 慌忙走告陳平周勃, 平勃見事機已迫, 只好冒險行事, 便密召襄平侯紀通, 及典客劉揭, 一同到來。
굴문지저세 황망주고진평주발 평발견사기이박 지호모험행사 변밀소양평후기통 급전객유게 일동도래
典客: 절에 오는 손님을 보살피는 직책, 또는 그 일을 맡은 승려
유굴은 내막을 듣고 알아 바삐 진평과 주발에 달려 고하니 진평과 주발은 이미 일이 미이 임박함을 보고 부득불 모험해 일을 하게 하니 곧 비밀리에 양평후인 기통과 전객인 유게를 불러 동일하게 왔다.
通爲前列侯紀成子, (或謂卽紀信子。) 方掌符節, 平卽叫他隨同周勃, 持節入北軍, 詐傳詔命, 使勃統兵, 又恐呂祿不服, 更遣?寄帶了劉揭, 往迫呂祿, 速讓將印。
통위전열후기성자 혹위즉기신자 방장부절 평즉규타수동주발 지절입북군 사전조명 사발통병 우공여록불복 갱견여기대료유게 왕박여록 속양장인
기통은 전 열후 기성의 자식( 혹자는 기신의 자식이라고 한다) 바로 부절을 관장하니 진평이 그를 불러 주발과 같이 부절을 가지고 북군에 가서 가짜로 조서 명령을 전해 주발을 병사를 통솔하게 하며 또 여록이 복종하지 않을까 두려워 다시 여기가 유게를 데리고 여록을 가 핍박해 곧 장수인을 양보하게 했다.
勃等到了北軍營門, 先令紀通持節傳詔, 再遣?寄劉揭, 入給呂祿道:“主上有詔, 命太尉掌管北軍, 無非欲足下卽日就國, 足下急宜?出將印, 辭別出都, 否則禍在目前了!”
발등도료북군영문 선령기통지절전조 재견여기유게 입급여록도 주상유조 명태위장관북군 무비욕족하즉일취국 족하급의교출장인 사별출도 부즉화재목전료
주발등은 북문 군영에 이르러서 먼저 기통이 부절을 지니고 조서를 전해 다시 여기와 유게를 보내 들어가 여록에게 말했다. “주상께 조서가 있어서 태위는 북군을 장악해 족하는 곧장 나라에 가시고 그대가 급히 장수인을 꺼내서 이별을 말하고 도읍을 나와 아니면 재앙이 눈앞에 곧 있을 것입니다!”
- 참고문헌
- 전한통속연의, 중국 채동번, 중국 세계서국인행, 281-294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