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의 하루 일과에서 보호의 역할이 특히 강조되는 시간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지도의 모습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7 / 2016.02.0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어린이집의 하루 일과에서 보호의 역할이 특히 강조되는 시간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지도의 모습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어린이집에서 보호의 역할
2. 어린이집의 하루 일과에서 보호의 역할이 특히 강조되는 시간과 구체적인 지도 모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어린이집에서 보호의 역할
보호적 역할이란 어머니가 여러 가지 일로 자녀를 돌보지 못할 때 어머니 대신 아동을 맡아서 안전하게 데리고 있

.
.
2. 어린이집의 하루 일과에서 보호의 역할이 특히 강조되는 시간과 구체적인 지도 모습
하루 일과를 보육교사 직무를 통해 살펴보면, 보유교사는 영유아가 등원하기 전에 하루의 생활을 위해 전반적인 점검과 준비를 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영유아가 등원을 할 때는 부모와 간단한 대화나 문서를 통해 영유아의 상태를 확인하고 하루 동안 고려해야 할 사항을 체크한 후 자유선택활동을 포함한
참고문헌
- 김연진외, “아동건강교육”, 동문사, 2009
- 김선희, “집단 활동에서 교사와 영아의 상호작용”, 배제대, 2008
- 박혜근, “어린이집의 교육여건과 환경에 대한 부모의 인식 연구”, 인제대, 2005
- 유가효외, “보육학개론”, 동문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의 발달특성에 따른 영유아 권리존중 실천방안, 권리존중 보육을 실천할 보육교사로서 각오
  • 어린이집에서 하루 일과의 대부분을 함께 하는 보육교사는 영유아에게 보육과 교육을 제공하는 의미 있는 타인으로서 영유아의 발달에 주요한 영향을 미치는 존재이다. UN아동권리협약에서는 아동을 단순한 ‘보호의 대상’이 아닌 ‘권리의 주체’로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본인은 아동을 보호와 통제의 대상이 아닌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존재로 보고 교사의 역할을 하겠다. 이를 위해 각 연령대의 독특성이 반영된 영유아의 권리가 어린이집의 하루

  • 어린이집내에서 일과운영(등원에서 하원까지) 진행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하루의 일과를 보내는 패턴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하루일과를 보내는 패턴의 개인차는 특히 어린 연령일수록 더욱 존중되어야 한다. 2. 등원에서 하원까지 일과운영 진행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한 견해 1) 등원어린이집에서의 하루일과는 영유아들이 도착하면서 자연스럽게 시작된다. 여기에 특히 교사는 영유아들이 부모와의 격리로 인해 심리적인 불안감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영유아가 부모와 잘 헤이질 수 있도록 영아에게 관심과 사

  • [교과교육론A]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0세∼1세 보육 계획안
  • 제시가 될 수 있도록 계획을 한다. * 하루의 일과는 당일 영아들이 보이는 흥미나 요구, 예상치 못한 상황이나 사건 등을 고려하여 융통성 있게 운영해야만 한다. 시간주요 일과주요 활동 및 내용7:30~8:30등원 및 맞이하기* 밝은 미소로 아이를 맞이하고, 아이의 상태를 살핀다.* 아이의 소지품을 확인, 정리한다.* 아이가 보호자와 인사하며 헤어지도록 한다.8:30~9:20자유놀이* 아이가 등원하는 대로 놀이와 활동을 자유롭게 하게 한다.9:20~9:30정돈

  • 아나율어린이집
  • 어린이집에서는 이라는 주제로 학습을 한다. 교실 일부 벽에는 여러 가지 곡식 사진이나 그림이 붙여져 있고 허수아비 인형이 교실 한 구석에 세워져 있다. 인지 학습 시간에는 최미령 선생님이 지도하고 박정배 선생님이 보조교사의 역할을 담당했다. 오늘은 밥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해 학습했다. 먼저 최미령 선생님이 벼를 들어서 아이들에게 이건 벼예요라고 말하면서 아이들에게 따라하도록 시켰다. 자꾸 고은이가 병이라고 발음

  • 교과교육론3B)만1세대상으로연보육교육계획안월보육계획안일일보육계획안)을연계성작성0k
  • .참고자료1. 양옥승(2008) 세계의 보육제도 국회도서관소장 양서원2. 이순형, 영유아보육사업 종사자의 문제와 제도개선 방안. 한국가족복지학회, 5권, 2호, 1-13, 2000. 3. 표갑수‧김형식‧지성애‧허선‧백선희, 보육인력의 수급 적절성 및 전문성에 대한 평가. 보건사회연구원, 보육시설확충 3개년 계획평가에 관한 연구, 2008.4. 조추용(2005) 사회복지개발연구 한국사회복지개발연구원5. 여성가족부, 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 지침, 20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