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시기 발달적 특성을 기술하고 주변인(또는 나의) 청소년 시기 분석을 13가지 영역에 준하여 사정한 후 거듭나는 삶을 위해 현재 장단기 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 시기 발달적 특성을 기술하고 주변인(또는 나의) 청소년 시기 분석을 13가지 영역에 준하여 사정한 후 거듭나는 삶을 위해 현재 장단기 목표를 사회복지적 관점에서 계획해 보았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시기 발달적 특성
1) 생물학적 발달 특성
2) 정신적 발달 특성
3) 사회적 발달 특성
2. 13가지 영역에 준한 나의 청소년 시기 분석
1) 생물학적 변화
2) 인지적 변화
3) 사회적 변화
4) 가정과 청소년
5) 청소년과 친구
6) 자아와 정체감의 발달
7) 성역할 발달
8) 학업과 진로선택
9) 청소년기의 성
10) 정서의 발달
11) 도덕성 및 가치관의 발달
12) 내적 문제행동
13) 외적 문제행동
3. 거듭나는 삶을 위한 사회복지적 관점의 장ㆍ단기 목표
1) 장기 목표
2) 단기 목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니세프는 행동과 생활양식, 주관적 행복, 보건과 안전, 물질적 행복, 가족과 친구 관계, 교육 등 여섯 가지 영역으로 행복지수를 구성하였는데 이를 모델로 우리나라에서도 청소년 행복지수를 측정하고 있다. 그 결과에 따르면 한국은 교육 성취도를 측정하는 교육 영역에서는 최상위 점수를 기록하는 등 5개 영역에서 중상위권을 유지했지만 주관적 행복지수에서는 최하위를 기록했다. 2013년 현재 2009년부터 조사한 이래 주관적 행복 지수는 지
..
.
2. 13가지 영역에 준한 나의 청소년 시기 분석
1) 생물학적 변화
본인의 신체적 성장은 중학교 때가 가장 활발했고 중학교 1학년 때 가장 급등했던 것으로 기억된다. 따라서 본인은 청소년 남자의 전형적인
- 참고문헌
-
- 황성진, “발달이론에서 본 청소년문화사역 가능성 모색”, 한일장신대학교, 2010
- 민영순, “발달심리학”, 서울:교육출판사, 1997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11
- 성열준외, “청소년문화론”, 양서원,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의 구성주의 모델과 개방주의 모델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