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시기 발달적 특성을 기술하고 주변인(또는 나의) 청소년 시기 분석을 13가지 영역에 준하여 사정한 후 거듭나는 삶을 위해 현재 장단기 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 시기 발달적 특성을 기술하고 주변인(또는 나의) 청소년 시기 분석을 13가지 영역에 준하여 사정한 후 거듭나는 삶을 위해 현재 장단기 목표를 사회복지적 관점에서 계획해 보았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시기 발달적 특성
1) 생물학적 발달 특성
2) 정신적 발달 특성
3) 사회적 발달 특성
2. 13가지 영역에 준한 나의 청소년 시기 분석
1) 생물학적 변화
2) 인지적 변화
3) 사회적 변화
4) 가정과 청소년
5) 청소년과 친구
6) 자아와 정체감의 발달
7) 성역할 발달
8) 학업과 진로선택
9) 청소년기의 성
10) 정서의 발달
11) 도덕성 및 가치관의 발달
12) 내적 문제행동
13) 외적 문제행동
3. 거듭나는 삶을 위한 사회복지적 관점의 장ㆍ단기 목표
1) 장기 목표
2) 단기 목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니세프는 행동과 생활양식, 주관적 행복, 보건과 안전, 물질적 행복, 가족과 친구 관계, 교육 등 여섯 가지 영역으로 행복지수를 구성하였는데 이를 모델로 우리나라에서도 청소년 행복지수를 측정하고 있다. 그 결과에 따르면 한국은 교육 성취도를 측정하는 교육 영역에서는 최상위 점수를 기록하는 등 5개 영역에서 중상위권을 유지했지만 주관적 행복지수에서는 최하위를 기록했다. 2013년 현재 2009년부터 조사한 이래 주관적 행복 지수는 지
..
.
2. 13가지 영역에 준한 나의 청소년 시기 분석
1) 생물학적 변화
본인의 신체적 성장은 중학교 때가 가장 활발했고 중학교 1학년 때 가장 급등했던 것으로 기억된다. 따라서 본인은 청소년 남자의 전형적인
참고문헌
- 황성진, “발달이론에서 본 청소년문화사역 가능성 모색”, 한일장신대학교, 2010
- 민영순, “발달심리학”, 서울:교육출판사, 1997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11
- 성열준외, “청소년문화론”, 양서원,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논문]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향상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
  • 후 변화의 결과분석 및 평가 247제 4절. 개입평가 255Ⅵ. 결론 및 제언 257제 1절. 연구결과의 요약 257제 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후속 연구를 위한 제언 259 262 자기효능감 269 자기통제력 271 진로성숙도 태도 검사 273 중도탈락의 전조행동 13 잠재적 중도탈락청소년 발견을 위한 질문 14 중도탈락의 위험요소와 보호요소 21 과제중심모델의 기본적 특성과 원리 27 시작

  • 교육심리학의 이해 - 한국 교육현장의 문제점 조사·분석과 이에 대한 교육심리학의 역할
  • 교육심리학의 이해목 차Ⅰ. 한국 교육현장의 문제점 조사분석과 이에 대한 교육심리학의 역할 1들어가며 1▶설문조사◀ 11. 하드웨어적 측면의 문제 5 (1). 공교육 붕괴 5가. 공교육의 의미 5나. 공교육 위기의 발생 배경과 원인 5다. 공교육의 문제점 8(2). 사교육 열풍 13가. 사교육의 의미 13나. 사교육 열풍의 발생 배경과 원인 14다. 사교육의 실태 15라. 사교육의 문제점 22(3). 고교평준화제도 24가. 고교 평준화의 의미 24나. 고교 평준화 정책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나로서, 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 미술의 5개 교과 영역에서 학습자의 다양한 특성과 요구를 고려한 교육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시할 것인가에 대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수행되었다. .이 연구는 총론 차원의 연구와 5개 교과의 각론 차원의 연구가 유기적인 관련을 맺으며 수행되었다. 먼저 총론 차원에서 기존의 연구와 문헌 분석 등을 통해 학교 학습에서 중요한 개인차 변인 세 가지(학습 능력, 학습 흥미, 학습 양식)를 확인하고, 실제 수

  • 영재교육 레포트
  • 특성에 맞는 교육을 고안하여 실시하는 것이 본질이기 때문에 영재교육은 교육 개혁의 중심과제가 되어야 할 것이다. 나아가, 정보화 시대에 있어서 고도의 정보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고급두뇌 인력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영재들의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계발할 수 있도록 법적 제도적 뒷받침을 하여야 할 것이다.1.영재교육의 필요성영재교육은 크게 국가와 개인의 두 가지 차원에서 필요하다.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영재 육성을 통하여 고도의 정보가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127가지
  • 나 능력의 정도가 객관적으로 인정할만한 수준의 것이라 하더라도 그 회사나 업무에 대한 뚜렷한 동기나 목적의식을 가지지 않는다면 입사 후 자신의 일에서 성취감을 얻기 힘들 뿐 아니라 장래성까지도 보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지원동기가 확실하고, 일을 하려는 마음의 자세가 되어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려 하는 것이다.둘째, 그 사람의 성장 배경을 통해 대체적인 성격과 인생관 등을 파악한다. 대부분의 자기소개서가 일정 정도 정형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