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를 경험한 아동, 이혼가정 아동, 자신감이 없는 아동 등 다양한 아동들을 생각해 보고 이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책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왕따를 경험한 아동, 이혼가정 아동, 자신감이 없는 아동 등 다양한 아동들을 생각해 보고 이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책들을 찾아 소개하거나 적합한 활동을 계획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왕따를 경험한 아동, 이혼가정 아동, 자신감 없는 아동들에 대한 견해
2. 위 아동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책들 소개 및 적합한 집단상담 활동 계획
1) 책 소개
2) 동화책을 활용한 집단상담 활동 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왕따를 경험한 아동, 이혼가정 아동, 자신감 없는 아동들에 대한 견해
왕따를 경험한 아동, 이혼가정 아동, 자신감 없는 아동들에게 공통적으로 볼 수 있는 것이 자아개념이 결여되어 있다는 것이다. 아동기의 자아개념은 그들의 인성과 사회성 발달을 위해 매우 중요한 심리적 특성으로서 이 시기는 긍정적인 자아상 혹은 자아평가인 자아존중감과 자아자신감을 고양시켜 주어야 할 중요
.
.
2. 위 아동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책들 소개 및 적합한 집단상담 활동 계획
1) 책 소개
첫째, ‘달님을 사랑한 굴뚝새(이동렬, 예하)’을 들 수 있다. 이 동화책은 전봇대의 까치집 없애는 일을 하는 동민이 아버지의 이야기를 그린 <까치집 허물기>, <은행나무와 노인> 등 17편의 동화를 모은 책이다. 이 동화책은 자기 정서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책으로서 아동들은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심리적 통찰과 이
- 참고문헌
-
- 이장호외, “상담심리학의 기초”, 학지사, 2002
- 전재숙, “동화를 통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아동의 감성지수에 미치는 효과”, 울산대, 2002
- 양경말, “아동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동화활용 성경적 집단프로그램 구안”, 총신대,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신자유주의와 복지국가의 후퇴에 대해 설명하시오
- 지방자치제도와 로컬거버넌스에 대해서 설명하고 우리나라 지방자치제 시행에 따른 사회복지의 좋은 점과 문제점과 나아가야할 방향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복지국가에서 나타나는 시장실패의 각 요인들을 분석하여, 보다 효율적인 복지제공을 위한 국가의 역할의 대안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개인, 가족, 집단 대상 사회복지실천의 특성과 실천기술을 비교하시오 (1)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아동수과학) 그림자, 손그림자놀이 수업계획서, 모의수업계획안
- 조현병을 가진 사람의 재활과 회복을 위한 지역사회 개입
- 사회복지법의 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법 중 하나를 선정하여 법의 개념 및 향후 개정되어야 할 내용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인간관계론] 인간관계에 있어서 개인차의 내용을 설명하고 자신의 경험을 예를 들어 기술
- 사회복지법의 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법 중 하나를 선정하여 법의 개념 및 향후 개정되어야 할 내용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