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신호를 민감하게 파악하기 위한 방안과 신호에 따라 적절하게 반응하기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9 / 2016.01.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의 신호를 민감하게 파악하기 위한 방안과 신호에 따라 적절하게 반응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신호를 민감하게 파악하기 위한 방안
2. 신호에 따라 적절하게 반응하기 위한 방안
1) 영유아들의 신호의 성격에 따른 반응하기
2) 영유아 신호에 따라 적절하게 반응하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보육교사는 영유아와의 일과에서 영유아의 반응을 수용하고 확장하는 양방적이며 적극적 상호작용이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영유아가 보내는 신호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영유아의 자극 수준에 맞게 민감하게 알아차리고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여 어린이집 일과 속에서 영유아의 신체적, 정서적 욕구 충족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교사와 영유아 간의 상호작용의 질은 그 이후 또래와의 관계나 다른 성인과의 관계에 영향을 미친다.
<중략>
보육교사는 이전에 그 영유아를 담당했던 교사와 이야기 한다. 즉 영유아들의 신호에 대해서 더 민감하고 더 신속하게 반응하기 위해 이전 담임 등 동료교사들과 이야기하고, 선배교사들에게 물어보는 적극적인 태도가 도움이 된다. 후배교사들의 성장을 돕고자 하는 열정이 있는 선배교사들은 이때 많은 도움을 준다.
참고문헌
성미영, 김진경, 서주현 외 2명 저, 보육교사론, 학지사, 2015
조복희, 김현지, 양연숙 외 2명 저, 보육학개론, 교육과학사, 2015
정옥분 저, 보육교사론, 학지사, 2015
조혜경, 구경선, 곽혜경 저, 보육교사론, 창지사, 2014
박세정, 박지영, 석은조 외 1명 저, 보육교사론, 공동체,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의 효율적인 의사소통 방안을 제시하시오
  • . 서울: 양지.박재택(1992).「유치원 운영관리」. 서울: 창지사성영혜․이상희(2000). 「최신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서울: 동문사.이대균․송정원(1998).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 서울: 양서원.곽덕영․김미화(1999).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의 실제」. 서울: 학지사.이연섭(1994).『유아교육론』. 서울: 정민사.김오남․노명희․윤은종(2002). 『유아교육개론』. 서울: 동문사. 이윤경 (2002). 교사의 상호작용 유형과 영유아발달의 관계. 교육발전

  • [아동복지] 장애아동 복지사업
  • 방안 281. 일반적인 문제점 281) 장애아동 발생 예방 사업을 강화하여야 한다.2) 장애아동에 대한 정확한 통계가 마련되어야 한다. 3) 장애인에 대한 기본적인 사회인식의 변혁이 이루어져야 한다.4) 장애아동을 위한 경제적인 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 5) 장애아동이 적절한 의료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는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6) 장애유형과 정도에 따라 성인으로부터 분리, 보호, 치료 받을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는 등 시설의 문제점들이 개

  • [유아교육] 영유아 음악교육의 실제
  • 영유아가 나타내는 음악적 반응이나 노래부르기로 표현된 것은 유아가 노래에 대해 이해하고 있거나 들을 수 있는 것보다 훨씬 적은 부분일 수 있다. 따라서 유아가 노래를 정확히 모방하여 독립적으로 부를 수 있도록 가르치기 위한 노래 지도와 함께 영아가 이해할 수 있는 노래를 선정하여 다양하게 들어보는 경험을 함께 제공하여야 한다. 마치 말하기를 가르치는 영아에게 스스로 표현할 수 있는 언어를 말해 보도록 자연스럽게 격려해 주는 것과

  • [영양교육] 유아 영양문제에 따른 영양교육과 식습관지도
  • 영유아영양교육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 및 어린이집 영양교육의 현황에 관한 연구」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홍미애(2009)「보건소 영양교육프로그램 운영이 유아의 영양지식, 식습관 및 부모의 식태도에 미치는 영향」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한지연(2008)「유아교육기관 종사자의 구강보건지식과 실천에 대한 연구」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논문• 류희자(2007)「요리활동이 유아의 영양지식 및 식습관에 미치는 영향」중앙대학교

  • 영유아발달 1. 유아기 사고발달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사고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발달을 보는 관점3. 영유아의 신체발달에 대한 특성을 설명하고, 긍정적인 발달을 위한 지원 방안
  • 이른 시기부터 받은 자극과 강화로 인해 학습함으로써 인간의 발달이 이뤄진다고 보았다. 여러 이론들이 나름의 설득력으로 인간 발달을 설명하고 있지만 이러한 이론들은 인간발달의 한 단면을 설명하는 것일 뿐 결코 완전한 설명은 아니다. 그러므로 학습자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이론들의 해석을 다시 이해하고 비교함으로써 각 이론들의 진면목을 살피고 학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참고문헌영유아발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