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글로벌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도요타 미래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8 / 2016.01.29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글로벌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도요타 미래전략제안에 대해 총 21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 목차
-
1. TOYOTA 도요타 기업소개
(1) 도요타 기업개요
(2) 도요타 주요연혁
(3) 도요타 기업경영철학
2. 자동차 시장상황분석
3. 도요타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ies)
(4) 위협 (Threats)
4. 도요타의 글로벌 경영전략
(1) 도요타의 위기극복전략
(2) 현지화 전략
(3) 빅데이터 활용전략
(4) 사회공헌활동 (CSR전략)
(5) 인재육성전략
5. 도요타 글로벌마케팅 전략
(1) 도요타의 북미진출 마케팅전략
(2) 도요타의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3) 도요타의 유럽진출 마케팅전략
6. 도요타의 기업성과분석
7. 결론 및 향후전략제안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② 경쟁구도 측면에서 보면 우선 위기 이전 도요타, GM 중심의 2강 체제에서 폭스바겐을 포함한 3강체제로 전환되었고, EU FTA가 확정되었다. 2개월 뒤 발효가 된다면 현재 내수수입차시장 1위의 BMW와 2위의 벤츠가 더욱이 대두될 수 있다. 특히 BMW는 차량물류센터를 평택으로 이전해서 4000대 이상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 경쟁회사가 늘어난 것 보다 더욱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도요타는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신흥시장 라인업 강화를 비롯해 생산-판매체제의 정비와 품질, 가격 등 소형차 경쟁력 제고 등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 참고문헌
-
도요타 사태가 주는 교휸 ‘신뢰경영이 기업 성공을 좌우한다’. 이항구 저
‘도요타의 경영 시스템’, 한국공업표준협회출판사
도요타 공식 홈페이지, http://www.toyota-global.com
도요타 2014년 기말보고서
‘국제화가 해외직접투자 결정요소에 미치는 영향’, 한국국제경영학회&국제경영연구
‘한국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이론, 1996’ 이동현 저
‘글로벌 FDI 현황 및 전망’. kb
자료평가
- 최악이네요 하..열자
- jaewoo***
(2016.04.30 13:10: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 [인사관리] 바이엘 Bayer in Korea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