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중국(동방홈쇼핑) 진출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8 / 2016.01.28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동방CJ

SMG 51% CJ오쇼핑 49% 지분 합작 투자

⇒ 중국 내 최초 홈쇼핑 전문 방송
목차
1. CJ오쇼핑 소개
2. 특이점
3. 중소기업 지원
4. CJ오쇼핑 글로벌 조직도
5. CJ오쇼핑 연혁
6. CJ오쇼핑 해외 진출 현황
7. 당시 국내 시장 상황
8. 당시 중국 시장 상황
9. 당시 중국 홈쇼핑시장
10. 진출요인
11. SMG 그룹과 합작투자
12. 동방CJ
13. 국내 홈쇼핑시장과의 비교
14. CJ오쇼핑의 환경분석
15. 탁월한 입지선정
16. 미드하이제품 포지셔닝
17. 특유의 한국형 홈쇼핑 방송 기술력
18. 경영노하우 이전
19. 적절한 합작 파트너 선택
20. IMC
21. 자회사에서의 성공 요인
22. 현지 한류 트랜드 적극 활용
23. 현지 네트워크 적극 활용과 파트너사와의 합자
본문내용
당시 중국 홈쇼핑시장
천여개의 영세 인포머셜 업체 난립
⇒ 채널 임대료 상승, 경영난 악화
과장광고, 가격불신, 저품질
⇒ 홈쇼핑에 대한 부정적 인식
(CCTV 조사 ‘홈쇼핑 신뢰한다’ 응답 17.65%)
홈쇼핑 전문 채널의 부재

<중 략>

미드하이제품 포지셔닝
상하이의 고학력 화이트 칼라층 겨냥
- 구매력이 높고 수입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
- 웰빙 지향
- 합리 소비 / 품질 중시

<중 략>

경영노하우 이전
기존 인포머셜형 광고 → 한국형 쇼퍼테인먼트형 광고
- 상품 판매 외에도 토크, 패션쇼, 요리강습, 트렌드 소개
- 소비자에게 재미있는 요소 제공

⇒ 소비자, 해외파트너사, 해외제조사에게 차별점으로 인식

CJ오쇼핑의 동방 CJ 경영권 확보 협의
→ 경영권 확보를 통한 자유로운 경영 노하우 이전
- 본사와 자사간 상시 의사소통 가능
- 정기적 미팅
- 상시 전화•이메일 교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들의 신규사업 성공,실패 사례분석 레포트(CJ오쇼핑,락앤락,LG상사 신규사업 진출 성공및 실패사례 분석)
  • CJ 홈쇼핑 Value-Chain 분석 >CJ홈쇼핑은 현재 GS홈쇼핑과 더불어 국내 홈쇼핑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J홈쇼핑은 국내 진출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긍정적인 성과를 이룩했다. 최근에는 Global business 의 일환으로 중국 상하이 미디어 그룹과 합작사를 설립하고 동방 CJ를 개국함으로써 국내 최초로 중국 홈쇼핑 진출에도 성공하였다. B. 성공 요인① STP 전략의 재정립CJ 오 쇼핑의 성공 요인의

  • CJ오쇼핑 중국진출 경영,마케팅전략 분석과 SWOT분석및 CJ오쇼핑 중국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문제점과 해결방안
  • CJ O Shopping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목차 >1. CJ 오쇼핑 기업소개2. 보고서 요약3. 중국시장 환경분석(1) 중국인의 소비성향분석(2) 중국의 경제적환경4. CJ오쇼핑의 중국진출 상황분석(1) 중국진출상황(2) 중국진출당시 CJ오쇼핑의 국내상황분석(3) 중국진출당시 중국홈쇼핑 상황분석5. CJ 오쇼핑 중국진출 전략(1) 중국기업과희 합작전략(2) 유통물류전략(3)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6. CJ오쇼핑 중국진출 SWOT 분석7. CJ오쇼핑 중국진출 성공요인8. CJ오쇼

  • 다국적 기업 CJ오쇼핑의 중국 진출 국제 사업부 조직 해외 진출 중국시장진출사례 CJ오쇼핑 해외 진출 현황
  • CJ오쇼핑의 해외 진출 자회사 수와 해외 매출의 증가진출 해외 시장의 적응과 현지화 효율 목적글로벌 지역 본부 → 국제 지역 조직화 1995 대한민국 최초 TV홈쇼핑 개국 : HSTV2000 CJ그룹 인수 사명 변경 : CJ39 쇼핑2004 동방CJ 개국 (중국 상하이)2008 천천CJ 개국 (중국 텐진)2009 사명 변경 : CJ오쇼핑 홈쇼핑 최초 영업이익 1천억원 돌파Star CJ 개국 (인도 뭄바이)2011 CJ프라임쇼핑 설립 (일본)남방CJ 개국 (중국 광저우)CJ오쇼핑 연혁기업 소개 CJ오쇼핑의

  • [식품마케팅]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 진출현황6. 새로운 전략수립을 위한 상황분석 및 전략제안(SWOT)1) Strengths(강점)2) Weaknesses(약점) 3) Opportunities(기회)4) Threats(위기)ⅱ. ‘왕영은의 톡톡! 다이어리’ 1. ‘왕영은의 톡톡 다이어리’의 개요1) 왕영은의 톡톡 다이어리의 소개CJ오쇼핑의 왕영은의 톡톡 다이어리는 대표 장수 홈쇼핑 프로그램으로 2007년 9월 15일 첫 방송이래로 올해로 5년차를 맞이했다. 이 프로그램은 케이블TV의 생활정보 프로그램을 보는 듯한 방송효과를 통해서 고정

  • 신규사업 성공, 실패사례-CJ, LG
  • 신규 사업 성공 및 실패 사례 분석목 차1. 신규사업이란?2. CJ 오쇼핑 사례 분석2.1 기업 소개 및 현황2.2 CJ그룹의 홈쇼핑 산업 진출3. 락앤락 사례 분석3.1 기업 소개 및 현황3.2 진출 배경3.3 진출 내용3.4 사업 성과4. LG상사 사례 분석4.1 기업 소개4.2 진출 배경4.3 진출 내용5. 결론 1. 신규 사업이란? 현대사회에서 ‘상품’이 될 수 있는 범위는 어디까지일까? 과거의 상품이라 함은 어떠한 원재료를 가공하여 가치가 부여된 결과물일 것이다. 그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