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유아수학교육의 개념, 목적 2 유아수학교육의 종류 3유아수학교육의 목적에 대한 본인의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5 / 2016.01.2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수학교육의 개념과 목적 그리고 종류에 대하여 정리하고 유아수학교육의 목적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수학교육의 개념과 목적
1) 유아수학교육의 개념
2) 유아 수학교육의 목적
2. 수학교육의 종류
3. 유아수학교육의 목적에 대한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는 형식적인 수학교육을 받기 전에 이미 일상의 생활경험 속에서 비형식적인 수학학습을 경험하게 되는데, 이는 이후의 수학에 대한 유아의 태도를 결정하는 데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유아기 때 수학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이런 수학교육은 일상에서 모든 시간대에서 이루어져야 하고 또한 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효과적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이런 유아수학교육의 개념과 목적 그리고 종류에 대하여 정리하고 유아수학교육의 목적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고자 한다.
<중략>
② 유아수학교육은 수학적 문제해결, 의사소통, 추론하기, 연계하기, 표상하기 등의 수학적 과정을 중시한다. 수학적 지식을 획득하는 방법과 이를 사용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문제해결하기, 추론하고 증명하기, 의사소통하기, 표상하기, 연결하기를 포함한다.
참고문헌
이경민, 이혜경, 이은영 저, 영유아수학교육, 학지사, 2015
안경숙, 김소향 저, 영유아수학교육, 양서원 2015
전국보육교사교육연합회 저, 영•유아 교육 아동 수•과학지도, 형설출판사,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교육이 영유아기에 이루어져야 할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시오
  • 유아수학교육의 필요성과 영유아수학교육의 목적 그리고 영유아수학교육과 영유아 발달과의 관계로 분류하여 논하여 보고자 한다.Ⅱ. 본론1. 영유아수학교육 개념영유아 수학교육은 영유아가 종이나 연필을 가지고 수 이름을 쓰거나 수세기하는 것만이 아니고 자료들을 분석하고 이를 추론하며 의사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이다. 따라서 영유아기의 수학교육에 대한 지도는 단편적이고 즉흥적인 답을 찾아내

  • [영유아교수방법] 유아 수학 교육 -수학교육의 내용요소를 중심으로 한 접근
  • < 목 차 >Ⅰ. 유아 수학 교육의 이론적 탐색1. 유아수학교육의 정의2. 유아수학교육의 필요성과 목적 3. 유아수학교육을 위한 발달이론4. 유아수학교육의 기본방향Ⅱ. 유아 수학 교육의 내용1. 유아수학교육 내용의 구조2. 유아수학교육 내용의 조직 Ⅲ. 공간과 도형1.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의 기하교육2. NCTM의 기하교육3. 공간개념의 발달4. 도형개념의 발달5. 기하도형 - 미술교육과 수학교육의 통합적 접근Ⅳ. 유아 수학 교육을 위한 환경구

  • [유아교육] 유아수학교육의 내용과 방향
  • 유아수학교육의 방향을 제기하는 이론적 동향과는 달리, 유아교육기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수학교육의 실태는 그리 바람직하지 않은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장혜순, 박경자, 조부경(1996)은 조사대상 가운데, 40%의 유치원에서 학습지를 이용한 수학교육을 실시하고 있었음을 밝혔다. 이영자, 이정욱(1997)가 4개 유치원의 12개 학급에서 이루어지고 수학활동의 실태를 분석한 결과, 주로 다루고 있는 수학적개념은 수세기, 수와 수량관계 짓기, 숫자 읽기

  • 수학교육의 사례를 선정하여 기본개념과 중요사항에 대해서 서술하고 해당 수학교육 사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 개념과 수에 관한 추론 능력은 환경과의 상호작용으로부터 자연스럽게 발달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효율적인 유아수학교육을 위해서는 개념적 지식과 과정적 지식, 이 두 가지 종류의 지식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결합시킬 것인가의 문제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의 개념에 유아수학교육에 있어서 중요한 사항을 정리한 후 유아수학교육 사례를 통해 사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고자 한다. Ⅱ. 본론1. 아동수

  • [교과교육론] 유아수학교육
  • 2. 유아수학교육의 방향① 수학적 지식은 유아 자신에 의해 스스로 구성되어야 한다.② 수학교육은 하루 전체 일과에 걸쳐 자연스럽고 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③ 수학활동은 유아의 일상생활에 토대를 두어야 한다.④ 유아수학교육은 계산 능력보다는 수학적 사고력과 추리력 발달을 강조해야 한다.⑤ 유아수학교육은 수학 개념 간의 연계성을 중시해야 한다.3. 유아수학교육의 교수원리 ① 유아가 수학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도록 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