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싸이월드 모든 것!(성공요인, 경쟁포털사이트 경향 및 비교분석,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싸이월드의 모든 것을 심도있게 다루었습니다.
즉, 싸이월드의 성장분석, 마케팅, 매출분석, 성공요인등뿐만이
아니라, 경쟁포털사이트 동향 및 비교분석까지 다뤘으며,
나아가, 싸이월드의 향후방향까지 제시하였습니다.
조별발표로 교수님께 A+을 받은 공인된 발표레포트입니다.
글자포인트는 10입니다. 정성껏 편집하였으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
- 목차
-
<서론>
싸이월드는 어떤 기업인가?
1.싸이월드 소개
2. 싸이월드 히스토리 (시작배경과 사업진출)
1>초기 시작 배경
2> 비즈니스 진출과정
3> 커뮤니티 사업 실적
3. 시장 경쟁현황
1> 최근 인터넷 시장 트렌드
2> 타 서비스 대비 상승하는 블로그/미니홈피 이용율
- 도표제시 및 분석
1) 그림2 미니홈피/ 블로그 경험율 <코리안클릭 2004. 05자료>
2) 그림3 인터넷 주요 서비스 TOP 5 비교분석 <코리안클릭 2004. 05자료>
3) 그림4 포털 커뮤니티 서비스, 블로그, 클럽서비스 전체 순방문자수
<코리안클릭 2004. 05자료>
4) 그림5 포털 커뮤니티 서비스, 블로그, 클럽서비스 전체 총 페이지뷰 Tend
<코리안클릭 2004. 05자료>
4. 경쟁사 동향
▶ 다음 플래닛
▶ 프리챌 섬
▶ 네이버
5. 싸이월드 성과
1> 그림도표분석
1) 그림7 싸이월드 회원수 및 체류시간 변화
<코리안클릭 2004. 05자료>
2) 그림8 주요 블로그 인당 페이지뷰
<코리안클릭 2004. 05자료>
3) 그림9 개인 커뮤니티 접속자 수
<인터넷 매트릭스>
6.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첫째, 철저하게 한국사람들의 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라는 것
둘째, 기존 경쟁사 서비스와는 매우 다른 차별화 된 서비스라는 것
셋째,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통한 인간의 기본적 욕구를 충족시켰다는 점
넷째, 일종의 문화적 현상으로 정착했다는 점
다섯째, 디지털 카메라나 핸드폰 카메라 등 디지털 제품 보급의 확대
여섯째, 싸이월드 서비스 자체의 우수성 측면
7.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서론>
싸이월드 회원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 홈피 개수도 1천만 개가 넘는 것이다. 2004년 들어서도 싸이월드는 회원수가 약 2배 이상 증가했고 회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간 역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주요 서비스별 1인당 페이지뷰를 보면 싸이월드는 월 평균 약 700 페이지가 넘고 있어 경쟁사에 비해서 월등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전체 페이지뷰 역시 2003년 말 순위로 3위였던 싸이월드는 최근 1위 순위에 오르는 등 그 막강 파워를 보여주고 있으며 개인 커뮤니티에 접속하는 사람의 수도 단연 압도적이다. 싸이월드는 어떻게 해서 이 시대의 트렌드가 되었을까?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의 흐름과 경쟁현황을 알아보고 싸이월드의 성공요인을 분석해 본다
싸이월드는 어떤 기업인가?
1.싸이월드 소개
싸이월드(Cyworld)는 Cyber+World의 합성어로 '사이버속의 또 다른 거대한 세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중의적으로는 '사이좋은 사람들의 사이버 세상'이라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다. 싸이월드는 어떤 기업인가? 다음은 싸이월드 홈페이지에 자신을 소개하고 있는 글을 인용한 것이다.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입니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싸이월드 히스토리 (시작배경과 사업진출)
1>초기 시작 배경
초기 시작은 1999년 한국과학기술원 테크노경영대학원 내 전자상거래 동아리인 'EC 클럽' 회원이 주축이 되었다. 이들은 논문 주제로 무엇을 할 것인가를 논의하다가 인맥구축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사이트를 만들자는 아이디어를 내었다. 이때 참가한 사람은 4명이었고 그 중에서 현재 싸이월드 사업본부장인 이동형씨가 대표를 맡아서 총괄하게 되었다. 당시 인터넷을 사용하는 목적 중의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를 얻는 것이었다.
- 참고문헌
-
※ 참고 자료
11. 싸이월드 홈페이지(http://cyworld.nate.com)
12. 다음 홈페이지(http://www.daum.net)
13. 네이버 홈페이지(http://www.naver.com)
14. 한국경제신문(2004.09.23)
15. 헤럴드경제 2004.07.17
16. The Weekly Economist(2004.08.24)
17. 매경 Economy(2004.08.11)
18. 신용경제(2004.08)
19. 전자신문(2004.08.31)
10. 경향신문(2004.08.13)
11. 서울신문(2004.08.12)
12. 매일경제신문(2004.08.3)
13. 동아일보(2004.08.02)
14. 한겨레21(2004.07.22)
15. 매경 Economy(2004.06.2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