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사우스웨스트`항공사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세요.
참고로, 교수님께 A+받은 소중한 레포트입니다.
자신있게 권해드립니다.
글자포인트는 11입니다. 정성껏 편집하였으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
- 목차
-
'사우스웨스트'항공사의 성공전략
1. 서론
2. 9.11 테러 이전과 이후
3.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 비결1
1> 틈새시장 이용
2> 비용절감
3> 탑승 순서
2.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전략2 - 유머 경영 전략
3.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전략2
- 신뢰관계의 노사문화로 위기극복
- 본문내용
-
1. 서론
테러 희생자들, 세계무역센터빌딩, 시민의 권리 등 9.11 테러가 순식간에 미국으로부터 빼앗은 것은 컸다. 하지만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잃어버린 것은 바로 웃음이었다. 테러의 충격으로 미국인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사라지고 증오와 의심만이 가득해졌다. 특히, 미국의 항공사들이 가장 큰 피해자가 됐다. 하지만 미국의 사우스웨스트항공은 '사우스웨스트 조크'라는 신조어를 만들면서 무서워진 기내분위기를 유머로 바꾸고 침체된 직장내 분위기를 반전시키면서 위기를 극복해나갔다. 설립초기 대기업의 틈바구니 속에서 어렵게 성장한 사우스웨스트항공은 위기 때마다 이를 기회로 승화시키는 능력을 갖고 있었다. 그 비결은 바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자유로운 기업문화, 상호신뢰를 통한 노사협력이었다.
비행기는 다른 어느 운송수단보다 조용한 분위기를 갖게 마련이다. 좁은 실내라는 이유를 떠나서 공중에 떠있다는 사실이 안전 문제를 더 심각하게 조성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미국의 사우스웨스트항공사의 비행기를 타면 다른 상황이 벌어진다. 다른 항공사들의 승무원들이 단순한 기내서비스를 펼치는 것과 달리 사우스웨스트항공사 승무원들은 비행기를 타고 내릴 때까지 개그를 비롯해 직접 분장을 하고 나와서 쇼까지 펼친다. 그리고 그 쇼는 매우 재미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혹시나 있을 지도 모를 테러 위협에 경직돼있던 승객들은 배꼽을 잡고 웃는다.
자료평가
- ~~~~잘보겠습니다~~~
- kimte***
(2014.05.30 00:55: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