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과학교육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해 서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2 / 2016.01.2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 과학교육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과학교육의 개념
1) 과학교육의 개념
2) 영유아과학교육의 개념
2. 영유아과학교육의 목적
3. 영유아과학교육의 중요성
4. 아동과학교육의 최근 동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유아과학교육은 영유아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 생활환경에서부터 과학교육이 출발되어야 한다. 영유아기부터 일상생활 속에서의 자연스러운 탐색 및 탐구 경험을 통하여 익힌 과학적 태도, 소양 및 개념형성이 감각운동능력, 확산적 사고능력, 인지발달, 창의적 사고력, 문제해결능력향상에 주요한 바탕이 됨으로 영유아과학교육은 과학 활동이 자연스럽게 생활 속에서 진행되도록 지적 자극과 생활환경을 제공해 주고, 지속적으로 탐구하는 과학적 소양을 갖춘 인간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여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과학교육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하여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전국보육교사교육연합회 저, 영?유아 교육 아동 수?과학지도, 형설출판사, 2008
윤건호, 김봉석 저, 교육학개론, 창지사, 2015
신명희, 강소연, 김은경 외 2명 저, 교육심리학, 학지사,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