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의 인성교육에 대하여 조사하고 개인의 의견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9 / 2016.01.1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교의 인성교육에 대하여 조사하고 개인의 의견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 인성교육의 개념
2. 학교 인성교육의 문제점
3. 학교의 인성교육에 대한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학교 인성교육의 개념
학교에서 인성교육을 한다는 것은 두 가지 측면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 하나는 학생들이 사람다운 사람이 되도록 교사가 그들을 도와주는 것이다. 이렇게 볼 때 일종의 ‘가치, 도덕교육’임을 알 수 있다. 또 하나는 교사가 학생들의 지ㆍ정ㆍ의를 조화롭게 발달시켜 마음을 통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로 심성교육이
.
.
2. 학교 인성교육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인성교육의 문제점으로 일반적으로 지적되는 내용들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인성교육의 시행이 한 개인의 전반적 발달을 고려하면서 장기적 계획을 세우기보다 단시간 내 가시적인 효과를 보기
- 참고문헌
-
- 김소정, “학교 인성교육의 현황, 문제점 및 개선 방안에 대한 중학교 교사들의 인식”, 경상대, 2007
- 현주, “학교 인성교육의 의의와 과제”, 한국교육개발원, 2012
- 황의연, “심리학과 생활”, 배영사, 1992
자료평가
- 학습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saeh***
(2016.07.04 05:11:41)
회원 추천자료
- 주택도시보증공사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4학년 아동발달 B형] 도덕성 발달에 대하여 논하시오
- [빈곤원인] 한국정부가 보는 빈곤원인과 이를 개인들의 빈곤 경험에 근거해서 비판하거나 보완 후 사회문제로서 빈곤해결방안(한국사회문제A형)
- 교육심리학) 1.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 2.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_가드너중다지능이론+콜버그도덕성발달이론
- 학교폭력의예방 및 대책) 현대사회 학교폭력의 현주소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가정(부모 중심)과 유아교육기관(원장 및 교사 중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사회복지사에게 요구되는 전문가적 자질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전문가적 자질에 대해 토론하시오.
- 사회복지법상의 권리구제제도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이에 해당하는 사례를 제시하시오
- 사회문제와 관련하여 사회복지정책, 사회복지행정사회복지실천이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에서 사회복지사의 기본적 자질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사업계획서 - 성인여성장애인의 자립심 향상을 위한 집단 활동 프로그램
- 애견 사업 계획서
- 가족의 기능을 설명하고, 가족의 기능 중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기능을 골라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장애인인권 사례분석과 나의생각정리 및 장애인인권 문제 발생원인과 해결방안 제시
- 사업계획서-애견 쇼핑몰, 시장분석, 사업소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