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의 인성교육에 대하여 조사하고 개인의 의견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9 / 2016.01.1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의 인성교육에 대하여 조사하고 개인의 의견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 인성교육의 개념
2. 학교 인성교육의 문제점
3. 학교의 인성교육에 대한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학교 인성교육의 개념
학교에서 인성교육을 한다는 것은 두 가지 측면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 하나는 학생들이 사람다운 사람이 되도록 교사가 그들을 도와주는 것이다. 이렇게 볼 때 일종의 ‘가치, 도덕교육’임을 알 수 있다. 또 하나는 교사가 학생들의 지ㆍ정ㆍ의를 조화롭게 발달시켜 마음을 통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로 심성교육이
.
.
2. 학교 인성교육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인성교육의 문제점으로 일반적으로 지적되는 내용들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인성교육의 시행이 한 개인의 전반적 발달을 고려하면서 장기적 계획을 세우기보다 단시간 내 가시적인 효과를 보기
참고문헌
- 김소정, “학교 인성교육의 현황, 문제점 및 개선 방안에 대한 중학교 교사들의 인식”, 경상대, 2007
- 현주, “학교 인성교육의 의의와 과제”, 한국교육개발원, 2012
- 황의연, “심리학과 생활”, 배영사, 199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학습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saeh***
    (2016.07.04 05:11:41)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