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모델에 대하여 설명하고 각 시사점을 비교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9 / 2016.01.1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수학습모델에 대하여 설명하고 각 시사점을 비교한 후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델로 가드너의 다중 지능모델을 선정하여 선정 이유를 기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수학습모델
1) 가네의 학습과제모델
2) 타바의 귀납적 사고모델
3) 오스벨의 유의미학습모델
4) 브루너의 발견학습모델
5) 가드너의 다중지능모델
2. 각 교수학습모델 시사점 비교
1) 가네의 학습과제모델의 시사점
2) 타바의 귀납적 사고모델의 시사점
3) 오스벨의 유의미 학습모델의 시사점
4) 브루너의 발견학습모델의 시사점
5) 가드너의 다중지능모델의 시사점
3.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델 선정과 그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유아 교수학습법은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에 초점을 두면서 영유아의 개별차이를 존중하고, 개별 영유아의 욕구, 흥미, 연령과 발달, 그리고 개별적인 탐구와 학습방법을 존중하는 방법으로 영유아와 상호작용하면서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교사의 교수학습방법이다. 이런 교수학습과정에서 영유아와 보육교사 모두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교수학습은 어떠한 결과를 지향하기보다 하나의 과정으로 전개되어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교수학습모델에 대하여 설명하고 각 시사점을 비교한 후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델을 선정하여 그 이유를 기술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교수학습모델
1) 가네의 학습과제모델
가네의 학습과제 모델은 인지이론 특히 정보처리이론의 입장을 수용하여 학습의 현상을 다양한 외적 사상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는 내적 과정을 가정하여 설정된 학습과 기억의 정보처리 모형을 기초로 설명한다. 또한 인간의 인지과정이 정보를 투입해서 산출을 얻는 컴퓨터의 작업과정과 유사한 것이라고 규정한다. 가네의 중요한 공헌은 인간 학습의 누가적 성질을 기술한 데 있다.
(1) 학습위계
참고문헌
김현자 저, 영유아교수방법, 태영출판사, 2015
손은주 저, 영유아 교수방법론, 교육과학사, 2014
위영희, 문혁준, 이희정 외 2명 저, 영유아교수법, 창지사,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