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를 함에 있어 통합활동으로 구성하여 지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를 함에 있어서 통합 활동으로 구성하여 지도할 수 있는 언어지도방법을 제시하고 통합 활동 계획안의 예를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 활동 구성을 통한 언어지도 방법
1) 통합 활동 언어지도를 위한 교실 환경 구성
2) 통합 활동 구성을 통한 언어지도의 원리
3) 통합 활동 구성을 통한 언어지도의 전략
4) 통합 활동 구성을 통한 언어지도에서 교사의 역할
2. 언어지도 하는 통합활동 계획안의 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통합 활동 구성을 통한 언어지도 방법
1) 통합 활동 언어지도를 위한 교실 환경 구성
⑴ 교실의 물리적 환경
①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것처럼 다양하게 구성하여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언어를 접할 수 있는 환경으로 구성한다.
② 교실 안은 사방을 온통 언어사용이 가능한 환경으로 만든다.
③ 자유롭고 편안하게 그림책을 볼 수 있는 공간과 시간 그리고 언제든지 동시를 들을 수 있고 직접 동시를 지어 녹음도 해보고 다시 들어 볼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필요한 기구들을 배치한다.
④ 교실에서 유아들이 서로서로 지켜야 할 규칙들, 날씨판, 일과표, 각 영역의 이름 등의 각종 표지들이 문자 언어로 안내될 수 있도록 꾸민다.
⑤ 교실 벽에는 그림의 전시뿐만 아니라 유아들의 사고를 요하는 질문을 만들어 적어두고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는 방법들에 관한 설명이 전시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김경의, 김민정, 이선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성미영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이영 저,유아 발달, 학지사, 2015
고문숙, 권도하, 권민균 외 2명 저, 언어지도 (영유아를 위한), 양서원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족의 뿌리를 찾아서
  • 구성은 항상 사회적으로 매개되며 현재와 과거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영향을 받게 된다고 하였다. 다시 말해 비고스키는 지식 구성의 원천을 유아와 그 유아가 놓인 사회 문화적 환경과의 통합에서 찾고 맥락의존적인 지식 습득과정을 강조하였다. 유아교육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비고스키의 개념은 ‘근접발달지대’이다. 근접발달지대란 독자적인 문제해결에 의해 결정되는 실제적 발달수준과 성인의 지도나 보다 능력 있는 또래들과의 협동을 통한

  • 토론을 잘해야 하는 16가지 이유
  • 수 있게 함으로써 사회 구성원 각자가 자기 목소리를 가지고 사회에 참여할 수 있다.둘째, 리더십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다. 합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그 해결 방법을 자신 있게 실행하는 능력은 실제 사회활동에서 유용하다. 조직의 리더들은 그 누구보다 토론의 경험을 많이 쌓아야 한다.토론을 통해 우리는 언어 표현 능력과 함께 다양한 논의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토론의 경험이 쌓일 때마다 조금씩 자신의 사고력과 지적 수준이 향상

  • 독서는 무엇인가에 대한 몇 가지 물음
  • 있어 읽을 자료, 독자의 생리적 활동의 세 가지 면이 서로 상호 작용하며 일으키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말한다. 김효정 외, 『독서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한국 도서관 협회, 1999), p.3독서라 함은 쓰여 지거나 인쇄된 필자의 사상과 감정의 표상을 독서의 세 가지 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읽을 자료 독자의 지식, 생리적, 지적 활동인 독서력의 상호작용에 의하여 독자의 마음속에 깊이 재구성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손정표, 『신독서 지도 방법

  • 초등미술과 단원 개발 3학년 1학기 -8. 수묵화와 판본체
  • 수 있도록 기법적인 측면에 치우치지 않게 지도해야 한다.이 단원의 내용 구성은 기초 단계에서 먹과 붓의 성질을 탐색하고, 판본체의 기본 획을 익혀 써 보는 활동과 심화 단계에서는 수묵화의 표현 방법을 알아보고 그리는 활동 및 바른 자세로 판본체를 써 보는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수묵화와 붓글씨는 우리 조상들의 얼이 담겨 있는 전통 미술로서 외형적인 모방에 그칠 것이 아니라 차분한 마음가짐으로 전통의 소중함을 깨닫고 체험하도록 한다.

  • 초등학교영어교과서 편찬방향,도서별특징, 초등학교영어교과서 입력실제성,어휘분석, 초등학교영어교과서 활용방법, 초등학교영어교과서 개선과제
  • 활동들을 하도록 그들 활동을 강화하고 상호 통합, 정리함으로써 교사가 의도하는 방향으로 학습이 일어나게 하는 과정”이다. 이것은 교사가 수업을 어떻게 구성하고 진행할 것인가의 문제와 관련하여 많은 시사점을 준다. 예컨대, 교사가 사용하고자 하는 어떤 교과서(textbook)와 교사용 지도서(teachers guide)는 각 단원의 차시별 수업의 목표, 반복되어 나오는 언어의 제 양상, 가르쳐야 할 요점, 수업의 서로 다른 단계, 지도 방법 등에 관한 세부적인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