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야후, 구글,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다음, 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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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야후(Yahoo)
1. 연산자
2. 절단기능
3. 검색공간
4. 출력
5. tip
6. 사용예

Ⅱ.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구글(Google)

Ⅲ.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다음(Daum)

Ⅳ.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

Ⅴ.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알타비스타(Altavista)

Ⅵ.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라이코스(Lycos)

Ⅶ.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심마니(Simmani, 서비스 종료)
1. 심마니에서 알아야 할 기본 검색술
1) 메인검색
2) 전문 서퍼들의 디렉토리 서비스
2. 심마니 검색 엔진의 특징
1) 신조어 인식 기능
2) 자동 색인
3) 빠른 색인, 정확한 색인
4) 빠른 검색 속도, 순위별 내용보기
5) 자료 크기에 민감하지 않은 고정적인 검색 속도
6) 간결하고 빠른 내용 보기
7) 동적 색인
3. 심마니의 부가정보 서비스
1) 이벤트 정보
2) 오늘의 운세
3) 뉴스와 날씨
4) 주식증권정보
5) 영화&공연 안내
6) 게임뱅크
7) 채용정보안내
8) 부동산뱅크 속보
9) 여행정보센터
10) KBS NES9
11) 비디오 대여순위

Ⅷ.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미스 다찾니(mochanni, 서비스 종료)
1. 미스 다찾니의 특징
2. 통합형(지능형) 검색엔진
3. 월드와이드웹을 비롯한 신문기사 검색
4. 검색엔진 자동선택 기능
5. 장점과 단점
6. 처리시간

Ⅸ.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한미르(Hanmir, 서비스 종료)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인터넷 검색엔진(포털사이트) 야후(Yahoo)

웹을 사용하는 네티즌 중 야후를 모르는 사용자는 아마 없을 것이다. 야후는 웹 사용자에겐 약방의 감초와 같은 존재다. 하지만, 사실 야후만큼 극단적인 두 얼굴을 가진 사이트도 없다. 가장 적은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한 검색 엔진이면서 또, 가장 양질의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검색 엔진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야후는 사람의 손으로 모든 레코드를 수집, 가공, 분류하기 때문에 양은 적지만, 질적으로 우수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1994년에 전기공학 박사과정 중인 두 명의 젊은이들에 의해 개발된 야후는 현재 그 어떤 검색엔진보다 상업적 성공을 거두고 있다. 요즘은 검색엔진 외에도 뉴스 클리핑 서비스, 전자잡지, 쇼핑몰 등의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폭을 넓혀가고 있다.
초기화면은 메뉴 선택과 검색어 기입창, 분류서비스로 나눠져 있다. 야후의 페이지를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보면 광고가 빠짐없이 나옴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광고로 얻는 수익금이 꽤 큼을 짐작케 해준다. 화면 하단의 'National Yahoos'는 특정 나라에 대한 사이트를 자국어로 정리해 놓은 곳. 해당 나라에 자주 접속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New'는 새롭게 갱신된 사이트를 소개하고 있다. 주, 일 단위로 갱신된 사이트 소식과 웹에서의 진행 중인 각종 이벤트 정보가 제공된다. 최신 사이트 소식을 참고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이곳을 주목하자.
'Cool'에는 야후가 추천하는 여러 사이트가 링크되어 있다. 각 사이트는 체계적으로 분류되어 있어 특정 주제에 대한 사이트만을 확인할 수 있다. 추천된 사이트는 야후에서 유용하고 재미있다고 판단된 것이다.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도 이런 과정을 거치기 때문이다.
'Today's News'는 사업, 스포츠, 연예, 건강, 정치 등 다양하게 분류된 뉴스를 제공해주는 메뉴다. 최고 7일 전까지의 기사가 저장되고 있으며 해당 기사 검색도 가능하다. 각 뉴스들은 실시간으로 갱신되며, 뉴스와 함께 제공시각이 나온다.
'More Yahoos'는 야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야후리간스, 검색결과가 이미지와 함께 제시되는 이미지 서퍼, 쇼핑센터인 서프야후, 실시간 뉴스정보를 전달하는 뉴스티커 등이 제공되고 있다. 이러한 각종 서비스들은 검색사이트로 인기를 얻고 있는 야후의 명성에 뒤지지 않는 수준을 자랑하고 있으니, 한번쯤 들러보도록 하자. 특히, '3D Yahoo!'는 VRML을 이용한 3차원 효과로 야후를 서핑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시스템 자원이 충분한 사용자의 경우 참고하도록 하자.
'Get Local'은 특정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날씨, 사이트, 야구소식 등을 확인할 수
참고문헌
곽규태, 네이버(NAVER) 검색서비스의 발전방향, 한국인터넷정보학회, 2011
공영일, 스마트 단말에 대한 구글의 정책 변화 의미와 전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2
이란주 외 1명, 국내 웹검색도구의 특성 및 탐색 기능 평가에 관한 연구 KIST, 한국문헌정보학회, 1997
최승욱, 야후! 코리아 10주년 To You 캠페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2008
최영식 외 1명, 한미르 멀티미디어 검색 서비스에서 데이터 관리, 한국인터넷정보학회, 2001
황규백, 모바일과 소셜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다음커뮤니케이션, 한국정보과학회,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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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적자원관리] 구글의 채용 프로세스
  • 구글’을 선택하였다.(2) Google이란?1996년, 스탠포드 대학의 박사과정 학생이었던 Larry Page와 Sergey Brin이 공동으로 시작한 연구 프로젝트가 바로 지금의 세계 최고 검색 사이트 ‘google(Google)’이다. Google 이라는 이름은 10의 100제곱을 나타내는 수학 용어인 구골(Googol)에 기원하고 있는데, 이는 인터넷에 존재하는 무한한 정보를 체계화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현대에는 Google이라는 단어가 단순히 검색포털의 이름만으로 쓰이지는 않는다. Googl

  • 언론으로서 포털사이트의 기능과 책임
  • 사이트에 이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했고, 한겨레신문은 구독료를 내면 스마트폰에서 디지털 신문을 함께 볼 수 있게 만들었다. 이제 종이신문들도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옮겨가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디지털 매체에서 가장 중요한 주체로 떠오른 것이 바로 인터넷 포털 사이트이다. 컴퓨터를 켜면 많은 사람들(특히 20-30대)이 구글 크롬, 익스플로러 등 인터넷을 먼저 접속하고, 인터넷 접속과 함께 첫화면으로 보이는 것이 네이버, 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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