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제품분석과 설화수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설화수 향후전망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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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제품분석과 설화수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설화수 향후전망분석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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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선정배경

2. 아모레퍼시픽 기업 History

3. 중국내 화장품시장 상황분석

4. 설화수 중국시장내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설화수 STP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타겟팅)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설화수 중국시장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7. 결론 및 향후전망
본문내용
가격전략을 성공시키는데 필수적인 첫째요소는 제품 컨셉트와 일치시키는 것이다. 제품 컨셉과 일치한 고가격 정책을 채택하였다. 시장에 침투하기 위해서 저가격 정책을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브랜드의 이미지가 하락하고 이에 따른 선호도도 떨어질 수 있는 역효과를 낳을 수 있다. 고객의 제품인식에 따른 고객 지향적 가격정책과 원가지향적인 가격정책을 적절히 혼합하여 사용한다. 홍콩에서 한국 브랜드는 가격 대비 고품질로 인식되기 때문에 홍콩 핵심 쇼핑센터에 입점하여 고가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한다. 아시아에서 화장품 선진국으로 평가받는 홍콩에서는 한국브랜드가 오히려 해외 명품브랜드보다 오히려 비싸게 팔린다. 설화수도 한국 브랜드라는 점과 한방 화장품이라는 특성을 내세워 국내 가격보다 높게 책정하는 고가 전략을 사용하였다. 실제 홍콩에서 팔리는 비슷한 용량의 아이크림의 경우, 설화수는 760홍콩달러(원화환산 약 11만5000원)에 팔리고 있지만 랑콤 제품은 500 홍콩달러(원화환산 약 7만6000원), 에스티로더는 370 홍콩달러(약 5만6000원)에 각각 팔리고 있다. 하지만 국내 백화점 판매가는 랑콤이 16만원으로 홍콩과 비슷한 가격대에서 팔리는 설화수보다 훨씬 비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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