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vs 신한카드 기업분석과 롯데카드,신한카드 마케팅 4P,STP전략 비교분석및 롯데카드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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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vs 신한카드 기업분석과 롯데카드,신한카드 마케팅 4P,STP전략 비교분석및 롯데카드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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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1) 신한은행 기업소개
(2) 신한카드 SWOT분석
(3) 롯데카드 기업분석

2. 카드시장 현황분석
(1) 전반적인 시장상황
(2) 시장점유율
(3) 카드사들의 실적

3. STP전략 비교분석
(1) 신한카드 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 롯데카드 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
(1) 신한카드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2) 롯데카드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5. 신한카드를 넘어서기위한 롯데카드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1) 이벤트전략 제안
(2) 문화마케팅 전략
(3) 3040 타겟마케팅
본문내용
신한카드는 저 연령대에서 신한은행 체크카드 사용자가 신용카드로 이전해오는 이점과 합병으로 인한 규모의 차이를 바탕으로 현재 다양한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그리고 삼성카드 역시 삼성의 힘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은행계 카드사와 롯데카드 역시 시장에서 현대카드와 경쟁적 위치를 가지고 있다. 또한 SK와 KT가 신용카드 시장에 신규진입 하려는 양상을 띠고 있어 이미 포화상태가 되어 있는 카드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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