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체적언어교육법의 방법에 따라 실제 일일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1 / 2016.01.1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총체적 언어교육법에 대하여 살펴보고 총체적 언어교육법에 따라 실제 일일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여 보았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총체적 언어교육법
2. 총체적 언어교육법의 기본전제
3. 총체적 언어교육의 전략
4. 총체적 언어교육의 목표
5. 총체적 언어교육법의 일일 교육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총체적 언어교육은 유아에게 유의미한 실제적인 맥락 속에서 이루어지는 언어활동을 통해 실제상황에서 사용되는 진정한 언어를 총체적으로 습득하게 하고자 하는 언어지도 방법이다. 즉 언어의 관점, 학습의 관점, 사람의 관점을 통합해 주는 교육법으로 언어와 다른 영역과의 통합으로 일상생활에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교육 즉, 실제로 일상생활의 교류 속에서 연습이 아닌 실제적인 언어소통을 해보는 경험을 중요시 했다. 본론에서는 총체적 언어교육법에 대하여 살펴보고 이 교육방법에 따라 실제 일일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여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경의, 김민정, 이선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강성화, 김경회 저,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 동문사, 2013
성미영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주의비평 레포트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 - 의무론적 윤리 선의지, 의무, 정언명법, 문제점, 수업 지도안, 사례 및 분석
- [동양사상] 장재의 학술사상
- MMPI-2 검사 분석 학부 레포트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