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피자헛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5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 2002 파일입니다.
A+받은 자료입니다.
- 목차
-
한국 피자헛 연혁
I.서론
Ⅱ.본론
A. 상황분석
A-1. 소비자분석
A-2. 경쟁분석
A-3. 자사브랜드 분석
피자헛의 강ㆍ약점 (SWOT분석)
B.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정의
C.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현
- 브랜드 명
로고, 심볼
슬로건
점포
제품자체(제품속성, 패키지)
일관된 스타일의 사용
D.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개발, 실행
- 제품
가격
유통
촉진 - TV광고
징글
캠페인
행사
후원사업
E. 구축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유지를 위한 노력
지속적인 신제품의 출시
브랜드 백서
CHAMPS 프로그램
LSM (Local Store Marketing)의 강화
BIT (Brand Image Tracker)와 CEM (Customer Experience Monitor)
고객만족 프로그램
조직 내 서비스 향상 노력
F. 앞으로의 전략과 피자헛의 이미지 쇄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서론
본 레포트는 피자업계 파워 브랜드인 피자헛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소비자에게 심어주고 있는 연상을 분석하고 어떻게 구현되었는지 보이고자 한다. 이를 토대로 IMC 프로그램을 통해서 피자헛이 고객들에게 사용한 전략과 성과, 유지를 위한 노력을 분석함으로써 피자헛이 이미지 쇄신을 위해 새로운 모델을 통해 브랜드에 활력을 주고 있다는 성과를 얻었다.
패밀리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피자전문점을 중심으로 한 현 외식업계의 시장분석을 통하여 소비자분석과 경쟁사들의 추격, 자사 브랜드의 역사와 전통, 기술, 서비스를 바탕으로 피자헛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이며, 피자헛이 소비자들에게 강력하게 심어주고자 한 브랜드 이미지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피자헛이 IMC(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를 수행함으로서 어떠한 구체적인 방법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형성, 유지하고자 하였으며 현재 경쟁사들의 강력한 추격속에서 피자헛이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알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피자헛 홈페이지(www.pizzahut.co.kr)
성신제/창업자금 칠만 이천원/여성신문사.1995/p.226-260
恩藏直人(와세다대학 교수)著/브랜드전략/도서출판 대명,2001/p.60-138
곽동경 외 /급식경영학/신광출판사.2001
파워브랜드(www.kaa.or.kr/kaa/magazine/)피자헛 Team Work 지 2002.3~4월호
피자헛 스토리(www.sungsu-gil.hr.kr)
식품음료신문(http://agsearch.sun.ac.kr/thinkfood)
www.foodhouse.co.kr
피자헛 홈서비스센터(www.15885588.pe.kr/company-3.html)
내외경제(www.ned.co.kr)
www.foodlink.co.kr
피자헛 노량진점 자료제공
자료평가
- 갠찬네용 ^^
- bluemin***
(2009.11.21 15:24:14)
- 내용이 전체적으로 알차네요~
아번에 피자헛 광고 만드는데 참고하기 좋을 것 같네요^^ - se7en***
(2007.11.18 16:48:58)
- ^^
- pinix***
(2007.07.03 13:05:53)
- 갠챃 ^^
- soyeon8***
(2006.10.10 18:36:30)
- 내용도 튼실하고 좋네요^^ 근데 요약정리가 좀..ㅎㅎ
- son1***
(2006.04.19 23:17: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