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타니켄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7 / 2016.01.0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하이타니켄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가 무엇인지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의 개략적 내용
2.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에서 나타나는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라는 책은 하이타니겐지로의 첫 번째 장편 소설이다. 본인이 읽은 책은 2008년 개정판으로 이 책을 통해서 길들여지지 않은 청소년들의 세계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또한, 각박하고 소외된 현실에서도 천진난만함과 상냥함을 잃지 않도록 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읽을 수 있었다. 책의 주요 내용은 공업지대 안에 위치한 히메마쓰 초등학교에 대학을 갓 졸업한 신임 여교사 고다니 선생님이 처
..
2.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에서 나타나는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
청소년 지도는 산업사회에서 청소년의 일상적 생활과 삶을 동반하면서 그들의 인간 가치적, 인간 존엄적 삶을 영위해 나가는데 필요한 도움을 주는 것이다. 이 도움은 교육과 지도를 통하여 청소년이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그들 스스로가 우선 자기 성취와 그를 통
- 참고문헌
-
- 김경신외, “청소년복지론”, 청목출판사, 2007
- 김문섭, “청소년 욕구를 중심으로 본 청소년지도방법 연구”, 한국청소년개발원, 2000
- 전명기, “청소년지도방법론의 이해”,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2006
- 하이타니겐지로,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양철북, 2008
자료평가
- 레포트 작성시 좋은 참고 자료가 됐습니다.
- 10***
(2016.08.07 13:45: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