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타니켄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7 / 2016.01.0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하이타니켄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가 무엇인지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의 개략적 내용
2.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에서 나타나는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라는 책은 하이타니겐지로의 첫 번째 장편 소설이다. 본인이 읽은 책은 2008년 개정판으로 이 책을 통해서 길들여지지 않은 청소년들의 세계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또한, 각박하고 소외된 현실에서도 천진난만함과 상냥함을 잃지 않도록 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읽을 수 있었다. 책의 주요 내용은 공업지대 안에 위치한 히메마쓰 초등학교에 대학을 갓 졸업한 신임 여교사 고다니 선생님이 처
..

2.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에서 나타나는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
청소년 지도는 산업사회에서 청소년의 일상적 생활과 삶을 동반하면서 그들의 인간 가치적, 인간 존엄적 삶을 영위해 나가는데 필요한 도움을 주는 것이다. 이 도움은 교육과 지도를 통하여 청소년이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그들 스스로가 우선 자기 성취와 그를 통
참고문헌
- 김경신외, “청소년복지론”, 청목출판사, 2007
- 김문섭, “청소년 욕구를 중심으로 본 청소년지도방법 연구”, 한국청소년개발원, 2000
- 전명기, “청소년지도방법론의 이해”,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2006
- 하이타니겐지로,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양철북, 200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 작성시 좋은 참고 자료가 됐습니다.
  • 10***
    (2016.08.07 13:45:11)
회원 추천자료
  • [교육경영] 교육경영사례연구
  • 방법 및 평가방법에 문제가 없음을 알리고 타당성을 밝힌다. 00: 이 사례에는 여러 상황이 있는데 그 상황을 하나하나 차근히 살펴보면, 상황1. 학부모들은 학습의 결과인 점수만을 보고 항의를 하였다. 학교의 전반적인 실정이나 과정을 모르는 학부모들은 당연히 결과만으로 판단할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상황2. 또한 결과를 알려줌에 있어서도 2학년 1반의 성적만 가지고 점수를 이야기를 한 것은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오해를 만들었을지도 모른다.

  •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
  •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1) 학습본능을 발현시킬 수 있는 교육정책인간이 가지는 학습본능은 인간과 다른 동물과 구별되는 특징으로서 인간으로 개조되어 가는 과정 속에서 발휘되는 삶을 익히기 위한 정신적인 힘과 긴장을 지칭한다. 이러한 학습본능은 인간과 동물을 구별해주는 특징인 동시에 타인과 나를 구별해주는 특징이 되기도 한다. 이렇게 학습본능은 개개인에 따라 다른 양상을 나타내므로 무엇이

  • [대학입시] 논술고사의 기출 문제와 면접구술고사의 실제
  • 나 일 반론과의 관계를 정리해 주는 것이 좋 다.․주장과 관점을 바꾸어서는 안 되고 일 관성 있게 답변한다. ‘무엇을 주장하느 냐’보다는 ‘왜 그런 주장을 하고 어째 서 다른 견해에 대해 부정적이거나 반 대하느냐’는 것을 밝히는 것이 중요하 다.지도 목표 : 1. 면접 문제 유형에 알맞은 답변 방법을 모색한다.2. 면접 상황에 적합한 언어를 구사한다.활 동 내 용단계지도교사학 생전개▷ 질문 유형5.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 유형․질문에 대

  • 초등학교 5학년 교육과정편성운영, 초등학교 5학년 기초기본학력공통과제, 초등학교 5학년 진로교육, 초등학교 5학년 도서관교육과 필독도서
  • 나 이의 각 단계는 엄격히 구별되는 단계는 아니다. 다만 각 단계에서 강조하고 있는 진로교육의 실천덕목이 다를 뿐이다.인식단계에 있는 초등학교에서의 진로교육 범위는 자아에 대한 인식, 다양한 직업역할 인식,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의식, 의사결정 능력의 신장, 협동적인 사회행동의 학습, 일에 대한 건전한 태도와 가치의 개방 등의 범위라고 말할 수 있다.3. 초등학교 5학년 진로교육의 영역별목표와 지도내용영역목표내용자아인식긍정

  • [유아발달 4학년] 1 유아기 또래의 특성 및 또래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설명하고, 유아기 놀이의 유형 및 발달
  • 외(2010), 아동발달론, 공동체.김희태(2001). 유아들의 사회적 관계, 갈등, 그리고 사회적 맥락. 유아교육학논집.서현숙. 2007. 『놀이 개념의 분석과 교육적 가치』.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강수진(2013). 아동의 정서표현에 대한 부의 반응과 아동의 행복감과의 관계: 아동의 행동정서 강점의 매개효과. 한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오세영 외(1999).스키너의 급진적 행동주의 : 개념, 원리 및 방법론적 특성에 관한 분석. 사회과학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