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을 위한 수학교육의 개선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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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교육을 위한 수학교육의 개선방향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교육의 필요성
2. 유아수학교육의 기본방향으로서 통합교육
3. 통합교육을 위한 수학교육의 개선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통합교육의 필요성
교육과정에서의 통합에 대한 논의는 1970년대 초 학교교육이 학문중심 교육과정과 지나친 분과주의, 현실과 유리된 학문에 편중되어 있다는 비판에 따라, 보다 종합적인 지식의 양과 정보를 요구하는 새로운 대안으로서 시도되었다. 인간중심교육과정에서는 자아의 실현과 사회적 인식의 함양을 위하
.
.
3. 통합교육을 위한 수학교육의 개선방향
유아교육에서의 통합적 접근은 유아의 발달적 특성에 기초한 바람직한 교수학습 형태라고 보는 데는 이론의 여지가 없다. 더욱이 프로젝트 접근이나 레지오에밀리아 접근 등은 유아들이 주도적으로 의미 있고 구체적인 상황에서 수학적 사고를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유아교육자들에 의
참고문헌
- 박홍자외, “영유아수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 김민경, “유아수학교육의 탐구”, 교우사, 2008
- 강문희, “미술ㆍ수학 통합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개념에 미치는 영향”, 전북대, 2002
- 손현주, “컴퓨터를 활용한 통합교육활동이 유아의 수학 개념 및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대,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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