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을 위한 수학교육의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7 / 2016.01.0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통합교육을 위한 수학교육의 개선방향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교육의 필요성
2. 유아수학교육의 기본방향으로서 통합교육
3. 통합교육을 위한 수학교육의 개선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통합교육의 필요성
교육과정에서의 통합에 대한 논의는 1970년대 초 학교교육이 학문중심 교육과정과 지나친 분과주의, 현실과 유리된 학문에 편중되어 있다는 비판에 따라, 보다 종합적인 지식의 양과 정보를 요구하는 새로운 대안으로서 시도되었다. 인간중심교육과정에서는 자아의 실현과 사회적 인식의 함양을 위하
.
.
3. 통합교육을 위한 수학교육의 개선방향
유아교육에서의 통합적 접근은 유아의 발달적 특성에 기초한 바람직한 교수학습 형태라고 보는 데는 이론의 여지가 없다. 더욱이 프로젝트 접근이나 레지오에밀리아 접근 등은 유아들이 주도적으로 의미 있고 구체적인 상황에서 수학적 사고를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유아교육자들에 의
- 참고문헌
-
- 박홍자외, “영유아수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 김민경, “유아수학교육의 탐구”, 교우사, 2008
- 강문희, “미술ㆍ수학 통합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개념에 미치는 영향”, 전북대, 2002
- 손현주, “컴퓨터를 활용한 통합교육활동이 유아의 수학 개념 및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대,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 계획서_기초 한글 익히기(초등 저학년)_1 사교육에서 소외된 저소득 초등 저학년에게 기초 한글을 익히게 한다 2 방과후 활동을 통해 저소득 초등 저학년에게 놀이학습을 제공한다 기대효과_사교육에서 소외된 저소득 초등 저학년의 학습부진을 예방하면서 맞벌이 가정에서 발생하는 양육적 부재를 놀이학습을 통해 해결한다
-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학습의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거꾸로 한국인이 외국어를 학습할 때 겪은 어려움의 사례를 조사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문제의 정의와 특성
- 사회과학 빈곤의 원인론
- 음식물 쓰레기 현황, 문제점, 발생현황, 증가 원인, 처리 방법, 재활용, 환경부의 계획, 외국 사례, 쓰레기 처리 문제점, 해결방안, 대책, 심각성, 시사점, 조사분석
- 사회복지실천 관계의 7대 기본원칙에 대해서 설명하고 이에 대해 견해를 제시하시오.
- 아브라함 카이퍼(1837-1920)의 신학적 사상 고찰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성공적인 원조관계를 맺는 효과적인 사회복지사의 8가지 특징 중 자신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는 특징 2가지와 성장해야 할 특징 2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특징 2가지를 선택한 이유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 신뢰도와 타당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두 개념간의 관계를 설명하고, 조사연구에서 신뢰도 타당도가 획득되지 않았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사회복지현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지 자신의 생각의 기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