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상트로의 인도시장 진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2.30 / 2015.12.30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현대차 상트로으 인도시장 진출 성공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인도의 정치적, 경제적 환경과 인도 자동차시장의 전망, 현대차의 인도시장 진출 배경,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성공 비결,
향후 과제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도의 정치적, 경제적 환경
2. 인도 자동차시장의 전망
3. 현대차의 인도시장 진출 배경
4.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성공 비결

Ⅲ. 결론
1. 현대 상트로 인도에서의 성공전략
2.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I. 서 론

빈곤의 나라로 대표되는 인도, 그리고 그보다 더 근본적인 문제로 여겨지는 인도인 들의 사고방식 (빈곤을 운명으로 받아들임) 을 가지는 민족에게 물질문명의 대명사 인 자동차는 그렇게 잘 어울리지는 않는다. 하지만 현대자동차는 지난 ‘98년 10월 인도의 척박한 대지위에 공장을 세우고 ’상트로 라는 이름으로 인도인들이 뇌리 속에 각인되기 시작하였다
그로부터 불과 3년이 채 안된 지금 상트로는 인도 공장은 생산 돌입 32개월 만에 20만대 돌파라는 획기적인 기록을 달성하며 인도 자동차산업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그러면 현대자동차가 이렇게 척박한 인도시장에서 단기간에 커다란 성공을 할 수 있었던 이유와 그 배경에는 어떠한 것 들이 있는지는 인도의 전반적인 환경 으로부터, 현대차의 성공비결을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 전략 분석
  • 진출한 델리지역에 대한 분석 4> 자동차 시장의 경쟁 양상 4. 빗나간 시장예측 1> 빗나간 시장예측 빗나간 시장예측 2> 빗나간 시장예측의 결과자동차 업체의 반응 3> 인도시장에서의 빗나간 예측으로 인한 대우의 출혈 4> 빗나간 시장예측 이후 대우의 인도분석 5>카스트 제도 6> Maruti 5. 경영 전략의 수정 1>파리바르탄 운동 2>경차의 도입 3>대우자동차 인도현지법인의 과제 나. 인도 자동차 시장 배경 연구 1> 인도시장의 급성장은 현대자동차 상

  • [국제경영]현대자동차 인도시장 마케팅전략
  • 1. 목 적최근 잠재력을 바탕으로 부상하는 인도지역으로의 진출을 위한 현대자동차의 시장 개척방안과 현지 시장에 적응하기 위한 기업의 전략을 알아보고 이번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성공사례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서 신흥시장의 의미와 중요성을 인식시키며, 신흥시장으로의 진출 및 시장 개발 전략을 구사함에 있어서 진출시장에서의 현지화와 표준화의 사이에서 기업전략선택의 중요성을 파악하고자 함에 있다. 또한, 새롭게 부상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경영전략
  • 인도의 자동차 시장 63.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방법 94. 우리에겐 상트로(Santro)가 있다. 11(1) 상트로와 액센트5. 현대자동차의 현지 적응화 13(1) 소비자 지향형의 접근(2) 현지지향형의 접근6. 인도에 맞는 방법을 찾아라. - 15(1) 지속적이고 차별화 된 가격 전략7. 유통망의 확충 - 젊고 활기찬

  • [국제경영] 성공적인 해외진출 전략-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
  • 성공적인 해외진출 전략-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 -Ⅰ. 서 론 Ⅱ. 인도의 사회와 시장 환경 Ⅲ. 현대자동차의 현황 1.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2.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 3. 인도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황 Ⅳ. Environment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3. SWOT 분석 Ⅴ.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Ⅵ. 4P Mix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Ⅷ. 결 론 1. 요 약 2. 현안 및 개선과제 도출 참

  • [졸업][국제경영]국제기업의 현지화와 관련된 이론-현대자동차 인도진출사례
  • 글로벌 경영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 차례Ⅰ. 서론 11. 연구목적 11.1 현지화의 필요성 21.2 현지화의 의미 31.3 글로벌화-현지화 전략 모델 4Ⅱ. 본론 52. 현지화의 전략구축 52.1 글로벌전략의 주요 요소 52.2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52.3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62.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62.4 진입시장의 선택 72.5 진입방법의 선택 102.6 현지화의 특징 11Ⅲ. 사례연구 113. 현대자동차 인도진출의 성공 배경과 앞으로의 방향 113.1 인도진출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