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E-LAND)중국 진출 성공전략[현지화 전략,전략적 제휴, 꽌시(關係)전략, CSR ,진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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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1위 only 덴마크 브랜드. 96년 중국 진출.
2위 VeroModa 덴마크 브랜드 . 01년 중국진출.
3위 Etam 독일 브랜드입니다.94년 중국진출.
4위 Girdear 대만브랜드. 00년 중국진출.
5위 Ochirly 이타리아브랜드.99년 중국진출.
6위 Etam Weekend 프랑스브랜드. 98년 중국진출.
7위 티니위니 한국브랜드. 04년 중국진출.
8위 White collar 중국브랜드. 1994년 창립
9위 Etames 프랑스 브랜드.02년 중국진출.
10위 E.Land 한국브랜드. 94년 중국진출
목차
1. 이랜드 소개
2. 이랜드 기업 문화
3. 이랜드 경영시스템
4. 이랜드 사업분야
5. 이랜드의 조직구조
6. 이랜드가 당시 직면한 문제
7. 해결방안 ? 이랜드의 수정된 전략방안
8. 브랜드 중 5개(로엠, 이랜드, 스코필드, 티니위니 ,이랜드주니어) 집중육성 중국진출 위함
9. 중국 시장 진출 현황
10. 중국 시장 매장운영
11. 중국 시장 매출
12. 중국시장 제품 매출 비율 여복 34%유지(여성복 강세)
13. 중국10위 여성옷 브랜드 순위표
14. 중국 내 환경 분석
15. 고급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
16. 중국인의 기호에 맞는 매장과 상품 디자인 & 색상
17. 현지화 전략
18. 이랜드 그룹 & 중국 완다 그룹 전략적 제휴 관계
19. 거시적 꽌시(CSR.진정성)
20. 미시적 꽌시
21. 지속적 투자
22. 나눔, 바름, 성장, 섬김 등 4가지가 경영이념을 실천
본문내용
공항카트광고는-> 94~98년 당시 공항이용객이 중산층계상 이상임을 감안하여서
지속적으로 그제품이 그들의 생활형태에 맞는것임을 알린다
① 중국 현지 인력 80%를 고용(임원, 핵심 분야에도 현지인 고용)
② 현지어 경영: 사내 공식 언어로 중국어를 채택, 한국어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다.
③ 한국의 사내 교육문화를 중국 법인에 적용,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Service School, 한국어 프로그램, 한국연수프로그램 등)

중국의 의류 시장규모는 2000년 당시 4,324억 위안(한화 약 69조)이며 베이징, 상하이, 홍콩 등 3개 도시가 대표적으로 의류 시장을 형성하고 있었다. 가격별 의류 현황을 보면 고급의류가 10%, 중고가가 20%, 중가 40%, 저가 의류가 30%의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으며 중고가 이상의 경우 수입브랜드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들 수입브랜드는 고급 이미지와 싼 가격을 무기로 한 중국산 브랜드와 차별화하여 포지셔닝하였다. 이에 반해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이랜드의 입장에서는 국내에서의 중저가 이미지로는 중국에서 성공을 하기가 쉽지 않다고 판단하여 고급브랜드 고가전략을 시행 하였고 그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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