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산업의 메가트렌드와 오리온의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2.25 / 2015.12.25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990년대 중반부터 안전경영실시. 국내 식품 회사 중 유일하게 1995년부터 미국 제빵협회로부터 감사.
2001년 ‘트랜스지방 저감화 프로젝트’,2007년 해바라기유로 유지교체/그린패키지 . 1년간 유태우 박사의 국민건강팀과 '닥터유 프로젝트’ 공동 진행. 2009년 전 공장 HACCP 인증.식품안전센터 설립, 2010 년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과자제품으로는 최초) 등으로 안전식품기업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끊임없이 건강한 먹거리를 개발하려고 노력.
목차
1. 과자시장의 현황
2. 외부환경분석
3. 소비자분석
4. 소비자 인식도 조사
5. 안전성 확대
6. 세계과자 시장의 소비 트렌드
7. 제과산업의 추세
8. 식품 안전 경영 소비자들에게 안전성을 인정 받고있다.
9. 오리온소개
10. SWOT Analysis & Matrix
11. 거시환경분석
12. 산업환경분석
13. 경쟁자분석
14. 내부환경 분석
15. 재무현황분석
16. 제품 Segmentation
17. 제품정의
18. 제품제조공정
19. 프리미엄제품
20. 제품의 3가지 수준
21. 제품생맹주기(PLC)
22. 우수한제품력 (프리미엄제품)
23. 연구개발 R&D 주력
24. 제품 핵심역량
25. 비용구조
26. SBU 조직
27. 브랜드 로열티 구축
28. 국내전략
29. 위협-PB 상품
30. 해외전략
31. 현지화전략
32. 문제점
33. 문제점 해결-국내, 국외
본문내용
2013년 국내 매출 2위
해외 매출 1위 (오리온 1조3344억, 롯데제과 3522억)
우수한 제품력으로 프리미엄 과자계를 선도 하고, 잇다른 신제품이 성공

연구개발 R&D 주력
제과분야에서 트랜스지방과 포화지방을 획기적으로 줄인 '건강한 과자'를 만들고 있는 오리온도 R&D에 선도적인 기업으로 손색이 없다. 오리온은 2007년 6월부터 '포화지방 저감화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포카칩?스윙칩?오감자 등 스낵 제품에 사용하는 기름을 기존 팜올레인유에서 해바라기유로 전격 교체했다. 또 최소한의 공정으로 자연의 맛을 그대로 살린 '자연이 만든 순수한 과자'라는 콘셉트의 마켓오, 초산비닐수지 대신 천연치클을 사용해 만든 '내츄럴치클' 등도 오리온의 R&D와 혁신 활동을 통해 나온 제품으로 꼽힌다

하나의 브랜드나 제품을 현지에 정착시킨 후에 다른 제품을 출시
이러한 역량을 이용, 초코파이의 해외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었음

해외전략
1. 현지 생산 현지법인 및 생산공장 설립
2. 철저한 현지화 전략 이름, 포장, 맛 등의 제품요인과 마케팅, 인사, 영업 등 모든 분야에서 현지화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닥터유(DR.YOU) SWOT 분석-STP 분석-4P 마케팅 믹스 전략 분석, 닥터유(DR.YOU) 경쟁사 분석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오리온)영양바, 씨리얼바,라이스칩1,400~8,800원2008. 01마켓오(오리온)리얼 브라우니,워터 크레커2,000~4,800원2008. 12슈퍼푸드 뷰티스타일(해태)새싹크레커, 발효크레커씨리얼바1,600~4,000원2009. 02마더스핑거(롯데)오트쿠키, 초코쿠키,블루베리스낵1,500~3,000원2009. 022008년 오리온이 닥터유로 프리미엄 과자 시장을 개척하자 오리온의 성공에 자극을 받은 경쟁사들 역시 미투제품으로 프리미엄 과자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다. 해태제과의 뷰티

  • (주)오리온 조직 분석
  • 오리온(1) 기업선정이유 - (주)오리온(주)오리온은 2001년 9월 동양제과를 중심으로 미디어(ON MEDIA), 영화(메가박스), 엔터테인먼트(스포츠 토토)등 관련 10개사가 동양그룹에서 분리하여 독립된 그룹으로 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 느끼는 즐거움까지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는 사업 분야를 개척하여 국내외의 어려운 경영 환경 하에서도 사업영역의 다각화에 성공하고 있는 모델로 다른 기업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특히 (주)오리온의 초코파이는 국

  • 오리온 다각화와 매각을 중심으로 오리온 연혁 오리온 소개 오리온 다각화 전략
  • 제과시장이 정체됨에 따라 지속적 성장을 할 수 있는 다른 무엇을 찾아야만 했다. 오리온의 선택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유통 등으로 다각화를 함으로써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급변하는 환경에서 맞이하게 될 위험을 분산시키는 것이었다. 문어발식 확장경영만을 하는 듯 보이던 오리온은 최근 바이더웨이,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새로운 전략을 선보였다. 지금 이 시간에도 변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움직이는 오리온. 오리온의 다각화전략을 성공

  • [조직이론] 오리온(Orion)그룹 조직혁신 사례
  • 제과(주)를 중심으로 오리온그룹 출범. 2003.08 동양제과(주)에서 (주)오리온으로 상호 변경 2004.11 미국 펩시코와의 합작관계를 청산하고 오리온프리토레이(주)의 상호를 (주)오리온 스낵인터내셔널로 변경2006.06 일본 동경지점 설립2006.07 (주)바이더웨이 매각2006.08 (주)메가마크 설립 출자2006.09 오리온그룹 창립 50주년2006.12 Orion International Euro Co. Ltd 설립 출자 2007.01 트랜스지방 제로화, 영양성분 전면표시제 시행2007.06 스낵제품 해바라기유 사용2007.0

  • [마케팅] NIKE KOREA의 SWAT 분석과 오리온의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 오리온 농구단 극적으로 정규리그 우승 2연패 달성이라는 위업을 이루어냈지만, 창단 시기 때와는 다른 농구의 인기저하 그리고 창출하는 수익이 거의 없다는 점에서 약간 비관적이다. 총평 이번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해, 오리온은 기존의 사업이 시장규모가 떨어져 가는 상황에서, 일단기존산업의 점유율은 유지한 상태에서 신규산업을 성공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종합엔터테인먼트기업을 표명하는 오리온은 특히 요즘 급성장을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