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의 중국 영화시장 진출 전략 및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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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배급사와 극장들을 연결시켜주는 원선이라는 독특한 조직을 갖고 있다.
중국정부의 주도로 확립된 원선제 시스템이 자리를 잡기 시작한 2000년대 초반 이후 배급이 원활해짐에 따라 영화산업은 급속도로 발전하기 시작하였다.
특히 원선 수의 증가와 더불어 경쟁심화는 영화산업 전반의 양적/질적개선을 가져왔고 멀티플렉스영화관의 보급촉진과 원선의 브랜드화 등이 진행되는 바탕이 되었다
- 목차
-
1. 중국 영화시장
2. 중국의 영화시장은 2006년 이후 연평균 43.2%라는 놀라운 성장세 기록
3. 원선제 도입 이후
4. CGV 중국시장 진출
5. CGV 중국 실적
6. 성공전략 분석
7. 영화관의 기본요소 적극 투자
8. 문화 소외계층 위한 사회공헌 활동
9. 세계속의 브랜드 CGV
10. 중국시장의 원동력
11. CJ CGV 중국
12. CJ CGV 중국 HISTORY
13. CJ CGV 중국 업적
14. 경쟁사와의 차별성
15. SWOT
16. 중국 CGV
17. 주요 합작 회사
18. XINGXING(星星)기업
19. SHANGYING(上影)기업
20. 중국 영화 시장 분석
21. 중국 영화시장의 원선제
22. 원선제 성립 이후
23. 원선의 시장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음은 다음의 세 가지 측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24. 중국 영화시장 10대 원선사
25. 중국 영화관 3대 업체와 시장점유율
26. 대련완다주식유한회사大?万?集?股?有限公司
27. 바이라오후이 원선(百老?院?)
28. 광저우(?州)의 멀티플렉스 영화관 진이(金逸)주식회사
- 본문내용
-
중국 영화시장
1. 2012년 초에 미국 영화 수입 쿼터가20편에서34편으로 증가한 덕분에, 미국을 중심으로 한 외국영화가 박스오피스 수익의 다수를 차지하면서 시장 구조에 지각변동을 가져왔다.
2. 이중 중국 현지 영화의 박스오피스 수익은 47.6%로 총 수익의 절반 이하(13억 달러까지 떨어진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반면에 외국 영화는 총수입의52.4%를 차지하면서 전년도의46.4%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의 상영관수는2012년 말 기준으로2011년의10,700개를 훌쩍 넘어선 총14,482개를 기록하고 있다.
이중13,000개 넘는 상영관이 현대식이고 단 1,500개만이 구식상영관이다. 상위5개 극장체인은 중국에 있는 전체상영관의 약30%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들5개 체인은 극장당 평균5.5개의 상영관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전국 평균보다 거의 두 배에 이른다.
万?(Wanda)는 박스오피스 수입 면에서 보면 가장 큰 극장체인이지만, 전체상영관수로는4위에 그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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