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프라자 호텔의 채용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연구 목적

본론Ⅰ - 이론적 배경
1. 모집
2. 선발
3. 면접
4. 배치

본론 Ⅱ - 프라자 호텔의 채용관리
1. Seoul Plaza Hotel 소개
2. 채용
3. 프라자 호텔 채용관리에 대한 인터뷰

결론 - 프라자 호텔의 채용관리에 대한 견해
본문내용
서론 - 연구 목적

경영이 확보하여야 할 가장 중요한 자산은 곧 인적자산이다. 경영이 필요로 하는 요건을 갖춘 적질의 노동인력을 적시에 적량으로 확보함으로써, 경영은 소관업무를 보다 능률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인적자원관리에서 다루어야 할 최초의 기능은 곧 이들 경영인적자원을 충원하는 일이다. 이에 인사관리의 시작인 채용관리에 대한 이론과 실제 호텔에서의 채용관리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본론Ⅰ - 이론적 배경

채용관리는 세 가지의 과정, 즉 종업원의 모집(recruitement), 선발(selection) 및 배치(placement)로서 이루어지는데, 이를 위하여 무엇보다도 먼저 수행하여야 할 일은 소요인적자원에 대한 충원의 계획을 수립하는 일이다. 그리고 난 다음에는 이들 인력충원계획에 따라서 충원을 하고 그 결과의 적부를 통제과정을 통하여 검토함으로써 채용업무를 매듭짓는다. 따라서, 인사부서나 인사관리자들은 보다 합리적인 채용관리를 실행할 수 있도록 모집, 선발 그리고 배치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계획에 따라 모집, 선발 및 배치를 하며 그 결과를 통제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서울 프라자 호텔의 채용관리
  • 서울 프라자 호텔의 채용관리서론 - 연구 목적본론Ⅰ - 이론적 배경1. 모집2. 선발3. 면접4. 배치본론 Ⅱ - 프라자 호텔의 채용관리1. Seoul Plaza Hotel 소개 2. 채용3. 프라자 호텔 채용관리에 대한 인터뷰결론 - 프라자 호텔의 채용관리에 대한 견해서론 - 연구 목적 경영이 확보하여야 할 가장 중요한 자산은 곧 인적자산이다. 경영이 필요로 하는 요건을 갖춘 적질의 노동인력을 적시에 적량으로 확보함으로써, 경영은 소관업무를 보다 능률적으로

  • [호텔경영] 호텔 관리부
  • 목차인사부 업무⒈인원계획⒉종사원채용⒊임금관리⒋복지후생교육훈련⒈전화예절교육⒉고객의엽접/환송⒊불평처리⒋교육훈련사례⒈Seoul Plaza Hotel ⒉롯데호텔인사부 업무호텔의 성공적인 운영은 인사관리를 통해서 종사원들을 경제적으로 풍요롭게 하고, 사회적 인간으로서 보호하고 만족을 얻도록 함으로서 자발적으로 생산 활동에 참여하려는 의욕을 불러일으키게 된다. 호텔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조직이 필요하며 그 조

  • 경영경제 CRM 레포트
  • 프라자 호텔 최고급 서비스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호텔 고객관리 전담 요원을 말한다. 이들은 호텔 내에서의 일상적인 서비스는 물론, 고객의 비즈니스 및 관광 스케줄을 관리하며, 이에 필요한 정보수집이나 예약 및 서류작업 그리고 필요에 따라 물품 구입을 대신해주기도 한다. 기존 특급 호텔들에서 5-6명 정도의 CRO들이 활동하고 있는 것에 반해 프라자 호텔은 이의 약 4배에 해당하는 20명의 CRO를 채용하여 각 서비스 중요 접점에서 활동하게 하고

  • [호텔관광]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
  • 채용그린에너지 패밀리 사업 참여환경친화적 물질사용주방용 세제 안정성 검토물질안전 보건자료 식별화학물질 취급자 교육지역사회 보전활동어린이 환경캠프하계휴양소 환경정화 활동겨울철새 모이주기대한항공대한항공의 경우 일찌감치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1993년 환경전담부서 신설을 시작으로 환경마크 제정 및 기업 환경보고서 발행했으며, 1996년에는 국제 환경경영체제 인증 규격인 ISO14001을 획득하였고,2001년에는 서비스업종

  • [호텔경영전략] 외국인 대상 카지노호텔-파라다이스, 세븐럭 카지노(GKL) 마케팅 전략
  • 호텔제주카지노1574324-1---291247종86대티엘시레저(주)엘베가스카지노2114112-11-291247종45대골든타임(주)하얏트호텔카지노73221311--191017종30대(주)신성개발트로피카나카지노354213-1--2024-5종44대소계4,20210755305917304-5344403569종 1,369대강원정선(주)강원랜드강원랜드카지노1,6124910612442-1323306309종 1,092대합계5,81415665366112134616667709869종 2,461대2) 경영실적1990년대 초반까지는 외화획득 실적과 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