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제행동의 유형을 정리하고 예전의 청소년들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30 / 2015.11.30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 문제행동의 유형(우울증, 섭식장애, 청소년 성문제 행동, 청소년 자살, 청소년 약물남용, 청소년 가출, 청소년 폭력)을 정리하고 예전의 청소년들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을 쓰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문제행동의 유형
1) 우울증
2) 섭식장애
3) 청소년 성문제 행동
4) 청소년 자살
5) 청소년 약물남용
6) 청소년 가출
7) 청소년 폭력

2. 예전의 청소년들과 비교
1) 우울증
2) 섭식장애
3) 청소년 성문제 행동
4) 청소년 자살
5) 청소년 약물남용
6) 청소년 가출
7) 청소년 폭력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의 사회는 산업화로 인하여 도시화되고 대중화된 사회이다. 이러한 사회 구조적 환경의 변화는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청소년들에게 내면적 갈등을 일으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최근의 한국 사회는 급격한 변화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현상들은 특히 청소년들의 가치관 형성이나 정체성을 확립하는 과정에 심각한 혼란과 갈등을 일으키고 있다. 급속한 사회 구조의 변화는 풍요 속의 빈곤과 고속 성장 속의 소외 현상을 가져왔다. 우리 사회는 지난 수십 년 간 고도의 산업화 과정을 통해 조직사회, 대중사회, 개방사회로 변화해 왔다. 이러한 과정에서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 문제행동의 유형을 정리하고 예전의 청소년들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한상철, 청소년 심리학, 양서원, 1997.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청소년백서, 2010.
김향초, 가출청소년의 이해와 개입, 학지사, 2001.
조규환, 청소년 문제와 청소년 복지, 인간과 복지,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논술시험] 1997학년도 논술 시험 문제와 분석 기사
  • 비교하는 아래의 글을 읽고, 오늘날의 상황에서 우리가 지향해야 할 가족 문화에 관하여 자신의 견해를 쓰시오.오늘날 서양의 전통적 가족 문화를 급격하게 변화하거나 해체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합법적 결혼을 통한 부부 중심의 가정을 꾸려 나가는 대신 결혼을 하지 않고 남녀가 함께 사는 새로운 유형의 가족형태가 지난 20여년 동안 유럽에서 10배나 증가하였다. 이혼이 급증하는 것은 물론이고 혼자 살림을 하는 독립가구가 파리와 같은 대도시

  • 7차현대문법총정리
  • 비교적 높은 색깔, 즉 아직 이름은 없으나 억지로라도 이름을 만들어 붙이기가 쉬운 색깔들을 쉽게 분별해 내었다. 마지막으로 이름을 붙이기가 어려운 색깔을 가장 더디게 분별하여 냈다.(나) 초등 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은 수학 문제를 풀면서도 입 밖으로 소리내어 말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또 어른들은 이처럼 소리를 내지는 않지만, 사고를 하면서 소리 없는 말을 사용한다.● 위 글을 근거로 언어와 사고의 관계를 정리하여 보자.● 자신의 생각을

  • [현대시론] 중 고등학교 현대시 작품 분석
  • 문제는 맞으라는 보장이 없습니다.>5. 까마귀와 강물의 역할이별을 재촉하는 외면적 상황을 나타냄이별을 서둘러야 하는 말하는 이의 내면을 반영한 사물 → 객관적 상관물이 시에서 말하는 이의 심정을 간접적으로 표현 하면서 이별을 재촉하는 역할을 하는 소재를 모두 찾아 쓰시오. ( 답 : 4번 , 까마귀 강 )6.1. 김소월의 가는 길 ,먼후일에 나타난 김소월 시의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④①임과의 이별을 통해 애상적인 분위기를 조성 한다.

  • 사회와 윤리에 대하여...
  • 자신의 의견을 말한다. 이처럼 원인은 그 자체에 결과를 잉태하고 있는 법이다. 예언자는 결코 필연적으로 일어나고야 말 결과가 , 인간이 하고자 하는 바를 그대로 행하게 할 것이라고는 말하지 않는다.> 윌리엄 블레이크는 과학자가 아니라 위대한 종교적 신비주의자였다. 그럼에도 그는 현재 우리가 부닥칠 문제의 핵심을 우리보다 훨씬 더 정직하게 보았다. 우리는 풍요로운 기술의 시대에 살고 있으면서도 우리의 행동의 결과에는 눈을 감아버리는

  • [교육] 초등도덕교육방법론
  • 문제-개인이익:영옥이네 가족이 원하는 대로 하는일-공동이익:동네 사람들이 원하는 대로 하는 일-동네 아이들은 놀이터를 잃어버려 위험한 길가에서 놀게 됨-동네 아이들은 예전처럼 빈터에서 즐겁게 놀게 됨10′단계지도내용교 수 - 학 습 과 정시간유의점정리공익을 우선하는 마음가짐공익을 위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그 각각의 타당성은 무엇입니까?■실천 동기 부여○공익을 우선하는 마음가짐의 특성과 공익 우선의 이유를 깨닫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