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에 대한 정의와 원인을 설명하고, 나의 스트레스 대처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29 / 2015.11.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과제 작성하실때 많은 도움되실거에요
목차
1. 스트레스의 정의

2. 스트레스의 원인

3. 나의 스트레스 대처방법

4. 맺는말

본문내용
1. 스트레스의 정의

Hans Selye는 스트레스는 즐거운 것이든 즐겁지 않은 것이든지 간에 신체 기관에 어떤 부담을 주는 압박감으로 인하여 비특정적인 신체 반응이 일어나는 것을 말한다. 치과에 가서 치료받는 것은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다. 우리는 완전히 스트레스를 피할 수는 없다. 그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스트레스에 대한 전형적인 반응을 인지하고 현명한 대처 방법을 찾으면서 우리의 삶을 조절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자극(stimulus)으로서의 스트레스, 반응(response)으로서의 스트레스와 환경과 개체 사이의 상호작용(interaction)으로서의 스트레스라는 3가지 category로 나누어서 정의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인들은 스트레스를 피해야 할 것, 혹은 뭔가 해로운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엄격하게 이야기한다면 긍정적 스트레스(eustress)와 부정적 스트레스(distress)로 나누어 생각할 필요가 있다.


2. 스트레스의 원인

스트레스의 원인은 스트레서(stressor) 또는 유발인자(trigger)라고 한다. 그 원인은 외적 원인과 내적 원인으로 나눌 수 있는데 대부분 자기 자신에 의한 내적 원인에 기인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25895***
    (2022.03.03 03:11:22)
회원 추천자료
  • 유아건강교육4공통) 다음은 영유아 건강교육에 대한 설명이다 괄호 A B에 들어갈 용어는0k
  • 대한 블확실성과 두려움이 있다. 특히 성공을 강조하는 사회일수록 스트레스는 생애 초기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인한 해로운 영향이 유아 초기에 나타날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영유아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많은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으며, 특히 유아들을 빨리 성장․ 발달시키려고 재촉하는 세력 때문에 유아들이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다. 이에 대한 교사들의 대처 방법으로 영유아들이 스트레스를 맞는 원인을 알아 그들에

  • 인지행동모델 레포트
  • 대한 새로운 신념체계와 행동의 습득을 위한 명료한 개입방법을 갖는다.- 개입의 성과에 대해 객관적 측정방법을 갖는다.2. 인지행동모델의 이론의 종류인지행동모델은 개입과정에서 행동수정의 기법을 주로 사용하되 기본적으로 인지적 접근을 중심 틀로 하는 형태를 가진다.#62982eef - 인지적 재구성 - 사람들의 생각하는 내용과 방식을 재구성, 즉 변화시킨다는 뜻.- 대처기술 훈련- 상황에 적절한 대처행동을 가르치고 훈련시킴으로써 부적응을 해

  • 인간관계론-기말
  • 나 자살을 하는 사건들도 우리의 주변에서 자주 목격되는 현상중의 하나이다. 예를 들면 사업에 실패한 가장의 가족동반자살 사건이나 수험생들의 시험실패로 인한 아파트 투신자살 등은 극단적인 경우이기는 하나 모두가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며, 암이나 간경화 등 불치병의 중요한 원인을 제공하는 것도 스트레스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스트레스의 원인을 밝히고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해소하는 방법을 규명하는

  • 레질리언스의 접근과 사례 연구
  • 나 가족의 회복과정에 초점을 둔다. 환자와 가족의 잠재적인 회복능력과 성장을 믿으며, 많은 고통과 책임이 따르는 혼돈스러운 경험을 거쳐 원래의 위기 전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을 중시한다. 둘째, 위기나 스트레스의 위협은 그에 대한 대처와 적응을 수반하며 성공적인 대처와 적응은 개인과 가족에게 더 강력한 삶의 의미를 경험하도록 한다. 셋째, 개인의 내구력은 개인, 가족, 그리고 환경적 과정의 상호작용으로서, 가족과 더 큰

  • 학교폭력 레포트
  • 원인을 간략하게 분류해 보면 첫째, 청소년기의 발달 심리적 요인 즉 청소년들은 자아에 대한 확고한 의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주위환경이나 자극에 의해 감정 변화가 쉽게 일어나며 각종 스트레스나 부담감을 자연스럽게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다는 점, 둘째로 현대사회에 있어서 청소년들의 성적 욕구불만이 청소년 폭력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 등장하고 있으며, 셋째 가정의 핵가족화, 결손 가정 및 이혼율의 증가 등으로 인한 가정의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