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반합 독후감 감상문 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1 / 2018.11.11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책을 읽고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오타가 없습니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
본문내용
정반합

이 책은 제목만으로 오해할 수 있지만, 헤겔의 변증법을 이야기하는 철학서가 아니다. 조선일보 기자인 저자 오윤희는 각 분야의 최고 기업들의 성공 요인을 ‘정’(正), ‘반’(反), ‘합’(合)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통해 설명한다. 즉, 성공한 기업들은 불확실성과 혼돈의 시대에서도 경영의 본질을 추구하는 ‘정’, 역발상의 전략을 구사하는 ‘반’, 끊임없이 변화하며 제3의 길을 모색하는 ‘합’의 법칙에 따라 움직였음을, 다양한 기업 사례를 통해 설명한다. 100컷이 넘는 이미지까지 삽입되어 있어, 글자만 보는 지루함 없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정의 전략이란 기업의 본질과 목적을 잊지 않고 기본을 실천하는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기본이란 고객만족경영, 장인정신, 기술력, 한 우물 파기, 진정성 등을 의미한다. 이중에서 '캐나다 구스'의 사례가 참 인상적이다. 캐나다 구스는 인건비를 절약하기 위해 다른 곳에서 생산하지 않고 오로지 캐나다에서만 생산한다고 한다. 캐나다 구스에게 메이드 인 캐나다는 중요한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스위스 시계를 스위스가 아닌 다른 곳에서 만든다면 무의미하듯이, 캐나다 구스도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국어교육방법론] 모의수업
  • 정반합형>○ ○ ○ Ⅰ ① 논쟁점 확인② 자신의 입장 제시Ⅱ ① 일정한 주장의 근거 제시(정)① 일반적인 근거 1 제시② 일반적인 근거 2 제시② 상반된 주장의 근거 제시(반)① 반대 근거 1 제시② 반대 근거 2 제시③ 두 주장의 종합(합)① 종합된 제 3 의견의 근거 1 제시② 종합된 제 3 의견의 근거 2 제시Ⅲ. 요약 및 전망▶ 독해형○ ○ ○Ⅰ① 두 대상(두 주인공의 행동) 소개② 본론 안내Ⅱ① 두 대상(두 주인공의 행동)의 같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서평 관련 독서 행사/독서 모임 참여율각종 독서 관련 행사 및 모임에 대한 아동 및 청소년의 참여도를 알아본 결과, 독서 관련 행사에 전혀 참여한 경험이 없다는 응답이 아동 61.0%, 청소년 66.3%로 나타나 전반적으로 독서 관련 행사에 참여한 경험이 저조하였다.독서 행사별 참여율을 비교해 보면, 독후감 모집 참여율이 12.2%(아동 14.0%, 청소년10.3%)로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은 알뜰도서 전시회(8.8%), 도서 전시회(8.0%)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서평>염재호 평 : 한국행정연구 : 1995: 4,2(”95.8):168-1715 정부의 특성과 경제적 역할전동훈 : 고시계 : 1995: 462(”95.8):114-1276 문민정부 전반기의 경제운용을 평가한다 변재환 외: 정책논단(여의도연구소): 1995: 4(”95.10):7-277 정부제도와 안전문화;경제개발 우선정책이 큰 문제 책임자 처벌만이 능사는 아니다김영평 : 과학과기술: 1995: 314(”95.7):48-518 이붕의 정부사업보고를 통해 본 중국경제의 현황과 전망채희준 : 극동문제 : 1995: 196(”95

  • [출판문화론] 독서진흥운동
  • 독후감 쓰기 53.300책 선택과 읽는 방법 18.400도서관 이용/ 도서분류 13.100독서토론회 및 발표 8.200기타 2.100독서지도 전혀 없음 27.600무응답 5.000성인 67.6학생 전체 87.7초등학생 83.4중학생 91.000고등학생 88.7매우 긍정적 26.5긍정적인 편 56.2그저 그렇다 16.6부정적인 편 0.6매우 긍정적 47.8긍정적인 편 36.8그저 그렇다 13부정적인 편 1매우 부정적 1.5권장함 55.1%권장안함18.8%(N=656,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부모)전혀 권하지 않음4.0%별로 권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합과 숙어나 속담 등을 포함한 관용 표현/태권도, 샛님★ 한국어 교육의 대상으로서의 어휘| 일반적 개념의 어휘, 기능 어휘(조사, 어미), 단어, 접사, 연어구(나이를 먹다), 관용구어미 결합형 : ‘-겠군요, -었더군요’ 등조사 결합형 : ‘에서야말로, -에조차’ 등문형 형태 : ‘-을 수가 없다’ 등어휘 능력의 개념 어휘를 표현하고 이해하는 능력 ★ 어휘능력이란, 상황과 맥락 속에서 어휘의 사용에 대한 이해와 적용에 관한 능력 ★ 어휘 능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