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통 전략과 유통기업의 해외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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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글로벌 유통경로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글로벌 유통 기능, 글로벌 유통경로 결정의 영향 요인(내부적 요인 및 외부적 요인), 글로벌 유통경로의 구조(소비재 유통경로, 산업재 유통경로),
글로벌 물적 유통, 글로벌 유통 시스템, 유통기업 해외진출 유통시스템(롯데마트, 이마트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 글로벌 유통경로
* 글로벌 유통 기능
- 글로벌 유통경로 결정의 영향 요인
- 글로벌 유통경로의 구조
- 글로벌 물적 유통
- 글로벌 유통 시스템
- 결론
- 본문내용
-
* 롯데마트의 유통전략
- 2개의 물류센터를 두고 있음(부곡상온물류센터, 일죽저온물류센터)
- 기본 인프라인 EDI발주시스템을 통해 유통업체와 판매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생산량의 조절이 가능해져 결국 공급단가를 낮출 수 있게 됨
- 유통단계를 축소하기 위해 산지 직거래를 확대하고, 중간 벤더거래를 자제하며, 마그넷 PB상품 개발을 확대할 계획
- Win-Pos 시스템 : 할인업체의 특성에 맞는 시스템으로 운영을 단순화 할 수 있으며, 24시간 운영 체제와 탄력적인 캐셔 운영제를 가능하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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