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자동차의 미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27 / 2015.11.27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도요타 자동차의 미국진출전략과 미국진출 성공요인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도요타의 기업소개, 도요타의 생산 및 노무관리, 도요타의 미국시장진출배경, 미국시장에서의 SWOT분석,
현지화 전략과 문제점, LEXUS의 등장, 마케팅전략(4P 전략), 도요타 자동차의 미국에서의 성공요인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기업소개
2. 생산 및 노무관리
3. 미국시장진출배경
4. SWOT분석
5. 현지화 전략과 문제점
6. LEXUS의 등장
7. 마케팅전략
8. 성공요인분석

본문내용
6. LEXUS의 등장

0 도요타 브랜드의 육성전략과 브랜드신규전략 사이에서의 고민

"과연 도요타의 고급차가 미국 소비자들에게 받아 들여 질 수 있을 것인가?“

과거 일본 고급차인 크라운이 미국 진출 시 참패를 당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더욱 신중


0 왜 굳이 "렉서스(LEXUS)"라는 신규브랜드를 설립하였는가?

고급차는 합리성보다는 감성적인 "브랜드 애호도" 에 의해 구매

소비자는 자동차 + "부와 명예의 상징" 이라는 이미지도 함께 구입

높은 브랜드 애호도를 갖게 하고 이는 반복적, 습관적인 구매로 나타남

신규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따른 막대한 자금투자를 감수하고서라도

고급차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렉서스를 런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Toyota) 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도요타만의 독특한 경영 성과가 있다. 많은 기업들이 규모 를 키우기 위해 사업의 다각화를 추구해온 반면 도요타는 단일 품목을 통한 규모의 확대를 추구하여 경영의 다각화라는 수단으로 경영의 질적 향상을 이룩해가고 있다.사업을 다각화할 경우 사업 기회를 넓힌다는 의미는 있지만 규모의 경제나 집중력을 발휘하여 경쟁력을 높이는 데는 불리하다. 따라서 도요타는 자동차 업종 하나에만 집중하여 세계시장을 석권한다는 확대전략을 선택했고,

  • [국제경영학]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
  •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 목 차 -1. 도요타의 소개  1) 도요타자동차의 시작  2) 도요타자동차의 위기와 극복  3) 도요타의 현재  4) 세계 1위를 향해가는 도요타 2. 도요타 방식-각광받는 도요타 생산방식  1) 도요타 방식의 탄생 배경 및 시작  2) 도요타 생산 시스템  3) 도요타 생산 방식 벤치마킹 사례  4) 도요타 생산 방식을 벤치마킹 할 때 주의할 점 3. 도요타의 세계시장 진출 현황   1) 미국시장 진출 과정과 전략  

  • 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현대자동차해외진출,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
  • - 목 차 -I. 주제선정 이유1. 현대자동차의 주요 연혁II. 미국 시장의 분석1. 미국자동차 시장 규모와 현황III. 현대자동차 미국 시장 진출 과정1. 현대자동차의 미국 수출2. 미국 시장의 전략적인 진출 요인3. 현대자동차의 미국 수출 판매 현황4. 미국 시장내 주력 차종IV.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 가격전략3.촉진 전략4. 유통전략V. 경쟁기업 비교 분석1. 현대VS 도요타2. 도요타의 자체브랜드인 렉서스VI. 현대 자동차의 극

  • [국제경영전략론] 도요타의 핵심역량 및 해외진출전략
  • 도요타 자동차의 경영환경 분석(1) 산업분석 (2) 경쟁자 분석(3) SWOT 분석3.도요타의 핵심역량 (1) 최강의 경쟁력을 위한 원가 개선 전략 - 도요타 생산시스템 (Toyata Production System : TPS)(2) 덴소 (세계 적인 부품 업체의 보유) - (3) 환경 경영 (미래의 목표를 위한 도요타의 경영)1) 위기를 기회로 활용 2) 환경 경영의 시사점(4) 도요타를 벤치마킹 하는 모든 기업들이 도요타 같은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인가.4.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1) 미국을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전략과 위기관리전략및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에서의 발전방안과 나의의견
  • 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마케팅 성공전략 분석CONTENTⅠ. 서론1. 현대자동차 선정동기2. 현대자동차 기업소개Ⅱ. 본론1. 현대자동차 미국 진출요인(1) 미국시장 진출 초기① 현대 자동차 미국 첫 진출② 현대 자동차의 실패③ 현대 자동차의 재도약(2)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진출 동기(경제적, 정치적, 지리적) 2.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 성공요인➀ 보증프로그램➁ 마케팅효과➂ 잘 짜여진 할부, 리스효과➃ 안정성 효과3. 현대자동차 미국 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