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기업분석과 GM 실패사례와 극복위한 경영전략분석및 GM 현상황과 향후전망연구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1 / 2016.01.11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GM 기업분석과 GM 실패사례와 극복위한 경영전략분석및 GM 현상황과 향후전망연구 PPT 발표자료입니다.

총 26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GM 기업소개
(1) GM 기업개요
(2) GM 기업선정배경
(3) 기업연혁

2. GM의 실패사례와 극복전략
(1) GM의 실패요인
-내부적요인
-외부적요인
(2) GM의 실패요인분석
(3) 균형성과표 접근방법에 따른 GM 실패요인 분석
(4) GM의 실패에대한 총체적분석
(5) GM의 실패극복전략
(6) GM의 실패가 주는 시사점
(7) GM의 실패가 주는 교훈

3. GM의 현재상황과 향후전망
(1) GM의 현재 상황
(2) GM의 향후전략제안
본문내용
GM의 실패 원인
- 내부적 원인
5)CEO의 리더쉽 부재
-GM의 몸집 불리는것에 열중, 경쟁력, 기술개발은 뒷전
(CEO대부분이 금융분야 전문가)
-금융부문 산업의 고성과로 자동차산업의 편승→위기의식X
-시기를 놓친 구조조정

6)관료주의적 기업문화
-뿌리깊은 관료주의로 인한 창의성, 능력 발휘x
-복잡한 서류작업, 위원회의 구성
( 5분 남짓한 의회 증언을 위해 몇 차례에 걸쳐 전략회의를 하는 것은 물론 전화번호부만큼이나 두꺼운 브리핑 보고서를 준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 경영학과의 ‘경영협상론’ 강좌와 올해 처음으로 개설한 이화여대 국제학과의 ‘국제협상전략’ 강좌에 학생들이 몰려 수강신청을 조기 마감하는 사례를 빚기도 했다. 전성철 세계경영연구원 이사장은 “협상술에 있어서 초보단계에 머물던 한국이 노련하고 세련된 미국의 협상전문가 집단과 한 테이블에서 비교적 대등한 수준의 협상을 펼치는 과정이 매스컴을 타면서 기업은 물론 일반인들도 협상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 같다”고 분석하며

  • [관리회계] 한화석유화학 사례를통해 본 아웃소싱의 성공적 활용방안
  • 분석2) 아웃소싱 비용의 문제점IV. 사례분석1. 한화 석유화학의 아웃소싱 사례분석결과2. 기업은행의 아웃소싱 사례분석결과V. 결 론참고 문헌 Ⅰ. 서 론오늘날의 기업 환경은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다. 이런 변화는 기업들로 하여금 경영혁신 및 신 경영기법 도입 등과 같은, 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위한 과제를 안겨주고 있다. 이러한 경영기법 중 하나인 아웃소싱은 기업의 경쟁력 제고의 수단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우리는 관리회계 수업

  • 도요타(TOYOTA)의 국내 시장 진출
  •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세웠는지 알아보고자 한다.6장은 도요타의 국내시장 진출에 대한 국내 자동차 산업의 대처 방안에 대해서 자동차업계의 시장변화에 따른 대응책, 한국 자동차 산업의 진로, 선진기술과 경영기법에 의한 경쟁력, 토탈서비스 경영의 중요성을 언급함으로써 대처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7장에서는 연구의 간단한 요약 및 결론과 함께, 한국자동차 산업의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한 앞으로의 연구방향을 제시하고

  • 렉서스의 SWOT 분석 및 BCG Matrix, 렉서스의 STP 분석, 렉서스의 4P MIX 전략, 렉서스의 성공 요인, 렉서스의 경쟁사 분석, 국내 수입차 시장 현황
  • 및 AS센터망 확충에 나서는 등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보이고 있다. 이는 시장점유율 증가를 위한 투자증대인 확대전략으로 풀이된다.7. 렉서스의 4P MIX 전략(1) Product* ES300a. 개발컨셉 품격있는 스타일링과 인테리어 디자인 창조, 고급스럽고 안락한 승차공간, 탁월한 주행 안정성과 안락한 승차감 실현, 뛰어난 파워 트레인 성능 실현,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 추구b. 특징동급 최대의 실내공간 및 인테리어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공간활용을 극대화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브랜드이미지강화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자세와 조직통제1. 서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