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부끄러운 청춘으로 살 수 없다 독후감 강주원 외 4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1 / 2018.11.11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책을 읽고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오타가 없습니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

본문내용
우리는 부끄러운 청춘으로 살 수 없다

유년기 시절 우리는 꿈에 대해 잘못된 교육을 받았던 것 같다. 대통령, 장군, 과학자, 의사, 판사 등 거창한 목표여야, 꿈이라고 할 수 있다는 편견 아닌 편견을 가지게 되었기 때문이다. 우리들 모두가 세계 평화와 인류를 구하기 위해 나설 필요가 없음에도, 꿈이란 원래 남들 보기에 거창한 것이어야 한다는 생각을 의연 중에 가져 온 것이다.

그러나 청년문화기획 단체 ‘꿈톡’에서 활동 중인 8명의 청춘들의 당당한 삶을 통해, 그동안 내가 꿈의 의미를 잘못 이해하고 있었음을 깨닫게 해준다. 그들은 꿈이라고 해서 거창한 그 무엇을 찾으라는 이야기가 아니라고 말한다. 자신이 정의할 수 있는 행복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고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는 것이다. 쓰레기 사업을 하며 돈을 벌어 대학에 다니고 있는 황준호 씨 또한,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들이 대단한 것이 아니라고 강조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자, 괭이부리말 아이들 등 독서감상문 50편 모음
  • 없다. 내게 끊임없는 용기와 노력, 의지를 심어준 조나단과 이 책의 작가인 리처드 바크!에게 고마움을 느낀다. 그리고 조나단은 비록 갈매기이고 소설 속에 있는 허구한 인물이지만 난 그를 사랑한다. 앞으로는 어떤 고난과 시련이 나의 앞길을 가로막는다 하더라도 조나단처럼 목표를 향해 끝까지 달려가겠다고 나 자신과 약속하면서 이 책을 덮었다. 감자 우리의 옛 조상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재물을 많이 가진 사람들은 행복하고 편하게 살았을 것

  • 사회과학 청소년 신앙교육 심리극과 치료레크레이션
  • 4.8%를 차지하고 있다. 이를 성별로 보면 남자 603만 5천명, 여자 560만 5천명으로 성비는 107.7%이다. 연령별 분포를 살펴보면 17세, 18세의 청소년인구가 각각 7.1%로 가장 많은 연령층이며, 다음이 19세와 24세 7.0%이며, 11세는 5.3%로 가장 적은 비중을 차지한다. 이러한 청소년들이 똑같은 문제점을 가지고 발달 과정에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으로 발달과정을 거치고 많은 수의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발달 단계를 거치지 못하고 있다. 우리가 여기서 중

  • [작가론]서정주, 노천명.이육사..1910년대 인물
  • 우리들은 인제 엄청나게 향상될것을 나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X형. 오늘 우리는,문인보국회에서 파견된 최재서 씨와 히라누마(平沼文甫)씨와 저 이렇게 세 사람은, 군의 연습을 기다리는 동안 최재서 씨의 발안으로,마침 이곳에 견학을 나온 서수청년훈련소생 45인으로 더불어 한때의 단란한야외좌담회를 열었웁니다. 그들은 그 전부가 지금 꽉 스무살짜리의 소년들로서명년이면 스물 한 살이 되어 성년함과 동시에 병대에 입영해야 할 사람들

  • 유교문명의 현대적 의미
  • 유교문명의 현대적 의미부남철(영산대 교수) 목차 1. 서론1) 유교 문명이 다시 부각된 이유 2) 서술 방향 2. 유교 문명이란 무엇인가? 1) 유교의 역사 2) 유교의 고전들 3) 유교의 정신 4) 유교와 정치권력과의 관계 3. 우리가 알고 있는 유교는 조선 시대 유교 4. 현대 사회와 유교 1) 비판받았던 부분 2) 유용한 가치 5. 유교 문명의 과제 6. 참고문헌 7. 관련인적 자원 8. 효과적인 교수법 9. 요약문 1. 서론 1) 유교 문명이 다시 부각된 이유 국제 사

  • [사학] 친일파 99인 자료
  • 살았다. 이 때 불탄 그의 재산은 약 10만 원 정도였다 한다.고종을 양위시킨 이토는, 통감이 한국 정부의 시정(施政)을 지도하는권리를 가지며, 법령을 제정하고 중요한 행정상의 처분을 할 수 있으며, 고급관리의 임명, 외국인의 고빙(雇聘) 등을 할 수 있게 하는 정미 7조약체결을 요구했고, 이완용은 이에 응하여 조약을 체결했다(1907. 7. 24). 이조약의 부수문서에 따라 한국의 사법권과 경찰권이 일본에게 넘어갔으며 또한한국 군대가 해산되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