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프로그램 보고서(청소년프로그램개발,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청소년대상프로그램, 청소년프로그램계획)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22 / 2015.11.22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판매자 할인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프로그램 보고서(청소년프로그램개발,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청소년대상프로그램, 청소년프로그램계획)
목차
Ⅰ. 프로그램의 필요성
Ⅱ. 프로그램의 목적, 목표
Ⅲ.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1. 청소년기의 특징
2. 청소년 폭력의 특성 (청소년보호위원회)
3. 청소년 폭력의 원인

Ⅳ. 프로그램 계획
1. 프로그램 대상 선정 기준 및 방법
2. 프로그램 운영 기간 및 횟수
3. 각 단계별(회기별) 프로그램 진행계획 내용
1) 인격완성 프로그램
2) 안녕? 얘들아~, 자기변화프로그램, BYE, BYE, BYE

Ⅴ. 프로그램의 의의와 제한점
1. 의의
2. 제한점

*참고문헌

<부록1> 프로그램 개발과정 기록
<부록2> 프로그램 후기
본문내용
Ⅰ. 프로그램의 필요성

청소년들이 위험하다. 청소년 범죄율은 매년 급증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예전보다 더 쉽게 범죄 유혹에 빠져들고 청소년 동반자살 사건이나 청소년 범죄처럼 극단적 선택을 하는 경우도 잦아지고 있다. 청소년 범죄 문제는 이미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교육과학기술부의 자료에 의하면 전국 초·중·고에서 벌어진 학생들 간의 폭력사건이 해마다 50%씩 늘고 있다고 한다. 학교에 설치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에 고발돼 처리된 건수도 2006년 3천980건에서 20 년 5천449건, 2008년 8천438건으로 증가하고 있다. 2년 사이 학교폭력 발생건수가 배로 증가한 것이다. 같은 기간 폭력을 행사한 가해학생 수는 3.5배나 늘었다고 한다.
하지만 학교 내에서 폭력이 발생하면 가해학생은 반성문을 작성하고 봉사활동을 한다. 학교폭력 대책이 소극적이고 순간적인 미봉책으로 끝나는 것이 대부분이며 체계화되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근본적인 해결방안이 없는 현실인 것이다. 학교폭력은 교사나 경찰의 힘만으로는 근절시킬 수 없다. 가정에서 부모들이 자녀의 인성교육과 함께 건전한 공동생활 방법에 대해 지도하고, 학교와 사회가 학교폭력 예방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빠르게 대응을 한다면 학교폭력 근절은 좀 더 가까이 다가올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러한 대응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폭력 재발에 대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폭력 재발을 예방하고자 한다.

Ⅱ. 프로그램의 목적, 목표

프로그램: 청소년들의 폭력 재발 예방 프로그램

목적
1. 가해 청소년의 폭력적인 성향조절 능력 강화
2. 가해 폭력 청소년들을 위한 교화

목표
1) 폭력을 휘두르는 가해 청소년들의 공격적 성향을 감소시킨다.
2) 폭력 가해자 학생들이 자신의 잘못을 뉘우친다.
참고문헌
? 전문 서적
김성이, 「청소년 복지학」, 집문당
서초구, 「(실천가와 연구자들을 위한) 사회복지 척도집」, 나눔의 집
정무성,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서원
표갑수, 「아동청소년복지론」, 나남출판
한국청소년 연구원, 「청수년 문제론」, 한국 청소년 연구원
홍봉선, 「청소년 복지론」, 양서원

? 논문
강치두, “ 청소년 폭력의 실태와 대응 방안에 관한 연구” ,「석박사학위논문실」, 제 107호, 한양대 행정 대학원
최여진, “ 청소년의 학교폭력 가해ㆍ피해성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 「석사학위논문」, 충남대 행정 대학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정리되어 많은 도움이 됨
  • kky9***
    (2018.11.18 20:12:1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reasea***
    (2018.06.11 09:42:52)
회원 추천자료
  • 광주광역시 남구 정신보건센터 기관탐방
  • 청소년상담과정, 의사소통기술 훈련, 청소년 정신건강교육16회 3,025명* 정신보건 서비스구분심리평가(건)개인상담집단상담사례자문(회/건)연계(건)청소년부모(명)교사(명)일반청소년(회/명)고위험청소년(회/명)실적5623011824171/1,993115/56817/87408. 주요사업내용가) 정신장애인 대상 정신보건사업사업내 용만성정신질환자 관리사업․ 대상자 파악 및 등록․ 사례관리․ 연계처리․ 주간보호프로그램․ 등록자 평가정신건강증진

  • [평생교육 프로그램] 예비아빠 육아교육
  • 프로그램 내용책자 20권책자인쇄비용 : 5천원10만원아이인형 2개기저귀 20개목욕스폰지 20개목욕대야 1개아이인형 : 20만원기저귀 : 2만원목욕스폰지 : 2만원플라스틱 대야 : 5천원24만원홍보비현수막, 전단지, 소식지 발송,인건비현수막 2개전단지 1000장소식지 125장39만5천원대관료세미나실 대관료 x 2주세미나실 대관료 = 2만원4만원조사 및 보고비용요구조사 / 평가 및 보고비용설문조사비용 및 보고서작성비용6만원 지출내역(예산편

  • [국제경영] 한-중 FTA, 중국과의 협상방법 및 발전방향
  • 개발, 에너지, 금융분야 등에서 협력과 개방 강화 경제-통상 협력인적-문화 교류지역 및 국제 교류각서 및 향후 교류인적문화 교류 강화한중무역관계 ㅣ 한중공동성명 ㅣ 위안화평가절상문제 ㅣ 한 중 F T A l 한중무역의발전방향 ㅣ 문화적특성과대응방안 ㅣ 중국의 협상전략단계기존의 청소년 상호 초청규모를 점진적으로 확대상호 초청을 통한 청소년 홈스테이 프로그램 및 대학 장학생 교류 확대양국 국민 간 교류 확대- 사증 편리화 조치

  • 보건교육4A)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에 관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4A)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에 관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간호학과 보건교육4A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Ⅰ. 서 론청소년기는 질풍노도의 시기이며 아동과 성년의 과도기인 주변인이다.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정서적으로 불안정하여 언

  • 학교폭력증가에 관한 형태 조사와 예방 및 대책
  • 프로그램 제시: 분노조절 프로그램12. 학교 폭력의 실태조사○ 학교폭력 증가의 관한 싵태조사와 예방 및 대책 13. 학교 폭력서클을 대상으로한 프로그램 계획서1) 목적2) 목표3) 프로그램 개요4) 프로그램 진행 계획5) 세부프로그램6) 기대효과7) 평가8) 세부 프로그램9) 그룹보고서 모임 일지14. 관련 법률III. 결 론○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1) 학생 간 폭력에 대한 시각전환2) 학생 간 폭력 예방을 위한 환경조정 방안3) 폭력 청소년 당사자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