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와 유로디즈니랜드의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19 / 2015.11.19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와 유로디즈니랜드의 실패사례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디즈니랜드 소개(연혁, 현황, 경영이념),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사례(진출배경, SWOT분석, STP분석, 4P분석),
유로디즈니랜드 실패사례(진출배경, SWOT분석, STP분석, 4P분석) 등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디즈니랜드 소개
- 디즈니랜드 연혁
- 디즈니랜드 현황
- 디즈니랜드 경영이념

2.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사례
- 진출배경
- 차별화 서비스
- SWOT분석
- STP분석
- 4P분석

3. 유로디즈니랜드 실패사례
- 진출배경
- SWOT분석
- STP분석
- 4P분석
- 실패원인 및 유사사례

4. 상해디즈니랜드 진출 예상

본문내용
3. 유로디즈니랜드 실패사례

* 진출배경

- 동경 디즈니랜드의 성공
- 지리적 이점(세계적 관광명소, 교통, 금융의 중심지)
- 프랑스정부의 혜택제동(세금감면, 토지가격인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수정이 안되서 아쉽지만 참고용으로는 좋습니다.
  • kittyn***
    (2016.05.03 11:05:59)
회원 추천자료
  • 디즈니랜드 기업현황과 SWOT분석/ 디즈니랜드 마케팅사례연구/ 디즈니랜드 글로벌전략 성공,실패사례분석및 향후시사점
  • 디즈니랜드 기업전략 사례연구CONTENTS1. 디즈니랜드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연혁(3) 디즈니랜드 현황분석(4) 기업철학과 비전2.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분석3. 테마파크 산업분석4. 디즈니랜드 SWOT분석5. 디즈니랜드 마케팅전략6. 서비스마케팅전략7. 디즈니랜드 성공과 실패사례(1)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전략 사례(2) 유로디즈니랜드 마케팅 실패사례8. 결론 및 시사점1. 디즈니랜드 기업소개(1) 기업개요1955년 만화영화제작자 월트 디즈니가

  • 디즈니랜드의 세계화 성공사례 및 실폐사례
  • 디즈니랜드의 세계화전략과 성공 및 실폐 사례1. 월트 디즈니 컴퍼니월트 디즈니 컴퍼니 (The Walt Disney Company)는 디즈니로도 알려진 거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종합 회사이다. 1923년 10월 16일 월트 디즈니와 로이 디즈니 형제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설립하였으며, 오늘날에는 가장 큰 할리우드 스튜디오 중의 하나가 되었다.디즈니랜드를 비롯한 11개의 테마 파크, 월트 디즈니 픽처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터치스톤 픽처스와 같은 영화 제

  • [경영전략]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와 유로 디즈니랜드의 실패사례
  • 디즈니랜드의 100배가 넘는 넓은 부지에 디즈니월드를 개설하였다.이후 디즈니랜드는 세계경영의 일환으로 1983년 일본의 지바현 우라야스시(市)에 총 넓이 820.6㎢(그 중 460.2㎢가 테마파크)의 도쿄디즈니랜드를 개장하였고 일본에서의 큰 성공에 힘입어 1992년에는 프랑스의 마른느라발레에 유로디즈니랜드를 개장하였다.그리고 2001년 2월에는 디즈니랜드 바로 옆에 새로운 테마파크인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를 개장하였다 (2) 디즈니랜드 비전

  •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사례 - 도쿄디즈니의 성공, 유로디즈니의 실패 사례연구와 서울디즈니의 개발방안 연구
  •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사례 - 도쿄디즈니의 성공, 유로디즈니의 실패 사례연구와 서울디즈니의 개발방안 연구- 목 차 -1. 주제선정이유2. 테마파크의 개념1) 테마파크의 개념2) 테마파크의 특징3) 테마파크의 기능 및 역할4) 테마파크 개발5) 세계의 테마파크 현황3. 디즈니랜드1) 디즈니랜드의 비전2)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배경3-1. 도쿄 디즈니랜드(TDL)1) 역사2) 개장의 긍정적 요인3) 전략4) 결과 - 성공5) 성공요인분석3-2. 유로디즈니(EDL)1)

  • [경영실패사례] 유로디즈니 실패사례
  • 유로디즈니 실패사례유로디즈니 선택이유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실패사례승승장구하던 디즈니의 첫 실패 도쿄디즈니의 성공과 유로디즈니의 실패->진출시장 선택과 더불어 진출시장에 대한 마케팅 믹스측면에서 각국의 특성을 고려한 현지적응화와 국가표준화를 어느 정도 추구할 것인가 하는 문제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실례. 해외시장 진출 여부 결정ㅣ진출 시장 선택ㅣ시장진입방식 결정ㅣ마케팅믹스 결정Wal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