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읽기 접근 경험적, 분석적, 이해적 방법을 비교하고 유아에게 적합한 그림책 읽기 접근방법에 대해 개인의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19 / 2015.11.1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그림책 읽기 접근 경험적, 분석적, 이해적 방법을 비교하고 유아에게 적합한 그림책 읽기 접근방법에 대해 개인의 견해를 덧붙여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언어교육과 그림책의 중요성

2. 그림책 읽기란

3. 그림책 읽기 접근 경험적, 분석적, 이해적 방법 비교
1) 경험적 방법
2) 분석적 방법
3) 이해적 방법

4. 유아에게 적합한 그림책 읽기 접근방법 - 이해적 방법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그림책 속에 들어 있는 인간의 삶에 관한 이야기는 사건의 경험목록 이상의 가치와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야기는 현재의 상황에서 과거와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끈이 되며, 미래를 계획하는 재조명이자 밑거름이 된다고 할 수 있다. 과학자들의 삶과 에피소드를 교육적인 이야기 자료로 활용한 연구, 음악가들의 삶을 다룬 그림책, 그림책을 통하여 흥미를 끌만한 일화 속에서 학습자들을 끌어들일 때 학습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날 것이며 지루하고 딱딱하다고 생각되는 지식이나 이론을 이야기로 엮어서 재미있게 풀어내면 훨씬 이해하기 쉽고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그림책 읽기 접근 경험적, 분석적, 이해적 방법을 비교하고 유아에게 적합한 그림책 읽기 접근방법에 대해 개인의 견해를 덧붙여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현은자 외, 그림책의 이해, 사계절, 2005.
김현희 외, 유아문학교육, 학지사, 1999.
이경우 외, 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 양서원, 1997.
김명화, 이해중심 유아 그림책 읽기 프로그램개발 및 효과, 전남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지도의 이론 중 균형적 언어지도 접근법을 설명하시오
  • 읽기에 있어 기초적인 읽기기술이 없으면 유창한 읽기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더 유능한 읽기 능력을 가진 유아일수록 소리에 기초한 전략과 의미에 기초한 전략을 다양하게 사용하였다. 그러므로 유아들에게 유창한 읽기를 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맥락에서 의미를 파악하는 방법과 해독에 필요한 기초적 기능들을 병행하여 가르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요구에 의해 만들어진 교수방법이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방법이다.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법

  • 미술 치료프로그램 발굴연구
  • 접근① 분석적 이론의 기본 개념 융은 정신psyche이 마음soul, 의식 과정conscious process, 무의식 과정unconscious을 모두 합해진 것이라 보고 있다. 융에 의하면 인간의 정신세계는 무의식과 의식의 두 영역으로 구성되는데 이들은 양극성을 가진다. 융에 있어서 무의식이라 함은 프로이드의 그림자 어둠의 의미가 아니라 정신세계의 전체성을 의미한다.무의식은 의식을 포함하고 있는 하나의 큰 영역이며 일반적으로 융의 무의식은 개인 무의식(개인적 요소)

  • [국문학] 국어기초학습부진아 지도
  • 대해 회의하지 말고 꾸준히 지도하려 한다면, 나아가서 그 결과에 대해 반성하고 새로운 방법, 그 학생에 적합한 방법을 찾으려 노력한다면 아마도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다.5. 국어 학습장애 1) 읽기 장애 ▣ 질 문 초등학교 2학년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입니다. 저는 총체적 언어접근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통합적인 읽기 학습을 강조하여 지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 학기가 지나도록 저희 반에는 기초적인 읽기에 어려움을 보이는 학생이 있는데 어

  • [유아교육] 언어교육
  • 유아 스스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언어 능력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는 과정이 되어야 한다. 즉, 유아가 가지고 있는 언어 능력을 존중하고 이로부터 언어활동이 전개될 때 유아는 스스로의 언어 학습 능력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언어생활 영역은 유아의 언어사용 능력을 향상시켜 유아로 하여금 즐거운 언어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영역이다.둘째, 이 영역은 ‘듣기’, ‘말하기’, ‘읽기 ․

  • [교육심리] 현대 지능이론의 교육적 함의와 지능 검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책에서 (이 책의 원제는 ‘인간은 만물의 영장이라는 잘못된 척도’(The mismeasure of man)이다)그 동안 백인 과학자들이 지능을 하나의 객관적인 실체로 간주하고, 아이큐라는 지극히 주관적이고 백인 중심적인 하나의 수치로 개인의 지능을 정량화해서, 사회적 약자인 흑인과 빈민층, 그리고 여성에 대해 ‘당신들은 선천적으로 열등하며 그런 지위에 있는 것이 당연하다’는 논리를 주입해 왔다고 언급하며 ‘인간은 만물의 영장’이라는 잘못된 척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