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싱, 프렌차이즈, FDI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해외진출방식中 라이센싱, 프랜차이즈, 해외직접투자(FDI) 등 3가지로 구분하여 각각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로 라이센싱의 개념, 라이센싱을 하는 이유, 라이센싱 단점, 프랜차이징의 개념, 프랜차이즈 장점 및 단점, 프랜차이즈의 유형, 해외직접투자의 개념, 분류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한 자료임
목차
라이센싱이란?
라이센싱을 하는 이유
라이센싱의 단점
프랜차이징이란?
프랜차이즈 장?단점
프랜차이즈의 유형
FDI 란?
해외직접투자 분류
합작투자
인수합병
본문내용
* 라이센싱이란?

- 라이센서(공여기업)와 라이센시(수혜기업) 간에 계약을 체결하여 공여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patent), 기업비밀(trade secret), 노하우(know-how), 등록상표(trademark), 지식(knowledge),
기술공정(technical process) 등의 상업적 자산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수혜기업에게 제공하고
그 대가로 일정한 로열티 혹은 수수료 등의 대가를 받는 다양한 계약 협정

- 지적재산권(기술이나 특허 등의) 사용료나 수익 분배등의 방법으로 금전적 보상을 지불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라이센싱, 프렌차이즈 전략이 있으며 모든 진입방식과 전략에는 장점과 단점이 존재한다. 통제의 정도 위험수준과 국가의 상황, 제품, 서비스의 특성, 정치경제적 특성을 고려한 최적의 진입방식과 전략이 필요하다.2) 어떤 방식으로 진출할 것인가?해외시장에 진출하면서 단독투자법인을 설립하는데 있어서 기업들은 크게 신설투자방법과 기업인수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각각의 방법은 장∙단점이 존재하며 은행업과 같은 서비스업의 경우 초기의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유형
  • 라이센싱/해외직접투자(FDI) 등 세가지로 나누고 이들 선택과정을 5-3(교과서 그림참조) 과같이 단순한 모형으로 설명한다.이모형에 따르면 국제기업들은 우선 위험수준이 낮고 자원투입이 많이 요구되지 않은 수출방식으로 진입하는 것을 선호한다. 높은 무역 장벽으로 수출 불가능 시 에는 라이센싱이나 해외직접투자 등의 다른 대안을 모색한다. 이때 기술이 유출되어 경쟁우위를 잠식당할 가능성이 크지 않으면 라이센싱을 선택하고 유출위험이 높

  • [국제경영] 대교 E,nopi의 칠레 교육 시장 진출전략
  • FDI로서 진출하게 되면 처음에는 투자비용이 많이 들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진출을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회사를 설립해야 하며, 현지강사도 고용해야 하는 등 새로운 사업을 위한 비용과 바로 해외에 진출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이 두 배로 들기 때문에 초기 투자비용으로 인한 향후 5년 간 예상되는 영업이익이 많을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이 때문에 프랜차이징이나 아르바이트 직원 고용 등 여러 부분에 있어서 영업비를 최소화 시켜 우선은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starbucks 스타벅스 해외진출전략
  • 프렌차이즈 형식의 간단한 사례를 보면 전자제품 대리점, 치킨 체인점을 들 수 있다. 위에 정의에도 있듯이, 프렌차이즈 영업방식은 세계 어느 곳에서나 장소에 제약이 없이. 같은 제품을 만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각광받는 영업 전략이다. 일반적 프렌차이즈의 특성상 표준화된 상품제공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음에 틀림이 없다. 스타벅스도 이와 마찬가지로 직원들의 교육을 통해서 본사에서 개발된 제품을 표준화하여 판매하는 형식을 띠고 있다.나)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 사례
  • 프렌차이즈 형식의 간단한 사례를 보면 전자제품 대리점, 치킨 체인점을 들 수 있다. 위에 정의에도 있듯이, 프렌차이즈 영업방식은 세계 어느 곳에서나 장소에 제약이 없이. 같은 제품을 만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각광받는 영업 전략이다. 일반적 프렌차이즈의 특성상 표준화된 상품제공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음에 틀림이 없다. 스타벅스도 이와 마찬가지로 직원들의 교육을 통해서 본사에서 개발된 제품을 표준화하여 판매하는 형식을 띠고 있다.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