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개발전략과 개발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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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신상품 개발전략(신상품의 유형, 신상품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신상품 실패원인과 대책, 신상품 개발전략 유형)과 신상품 개발과정(아이디어 개발, 상품 컨셉 개발과 테스트, 마케팅전략 개발, 사업성분석과 상품개발, 시험마케팅, 상업화(출시),
그리고 신상품 확산 및 수용과 제품수명주기(신상품 확산 및 수용, 제품수명주기, 제품수명주기 각 단계별 특징과 시사점)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1절. 신상품 개발전략

2절. 신상품 개발과정

3절. 신상품 확산 및 수용과 제품수명주기

본문내용
1. 신상품 개발전략

3) 신상품 개발전략 유형
- 선제전략
0 고객 니즈를 토대로 하는 전략
0 R&D에 기초한 전략
0 창업가적 전략

- 대응전략
0 모방전략(imitative strategy)
0 보다 나은 두 번째 전략(second but better strategy)
0 방어전략(defensive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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