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적 관점에 따른 이질적인 집단으로 구성된 학급 강화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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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계획은 크게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로 분류할 수 있는데 초기에는 계속적 강화를 주고 이후 간헐적 강화를 줌으로써 학습에 대한 지구력을 증가시키는 것이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본문내용



교실에는 다양한 인지능력을 가진 학습자가 존재한다. 행동주의적 관점에 의하면 인지능력 수준에 따라 다른 방법의 강화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으므로 이질적인 학급집단이 존재하는 경우 적절한 강화계획을 선정하기 어려울 수밖에 없다.
행동주의적 입장에 의하면 강화스케줄은 크게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로 구분할 수 있다. 계속적 강화는 학습자가 올바른 행동을 할 때마다 계속적으로 강화를 주는 것이며, 간헐적 강화는 비연속적으로 강화를 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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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행동주의적 관점에 따른 학습계획
  • bada***
    (2018.09.05 18:5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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