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프로그램의 기획에서부터 평가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기술하고 프로그램 개발 시 고려할 사항과 우수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학습자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16 / 2015.11.1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프로그램의 기획에서부터 평가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기술하고 프로그램 개발 시 고려할 사항과 우수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프로그램의 기획에서부터 평가에 이르기까지의 과정
1) 기획
2) 실행
3) 평가
2. 사회복지프로그램 개발 시 고려할 사항에 대한 본인의 견해
3. 우수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사회복지프로그램의 기획에서부터 평가에 이르기까지의 과정
1) 기획
사회복지프로그램에서 기획은 효과적인 서비스 전달을 위한 필수적인 과정이다. 기획이란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체계적인 사고에 의해서 미래를 예측하고자 하는 의도적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또는 기획이란 일련의 목표를 기대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마련하는 과정이다. 기획은 구체적으로 문제 확인, 목표설정, 프로그래밍 단계로 나누어진다.
첫째, 기획의 첫 단계로 문제 확
.
.
2. 사회복지프로그램 개발 시 고려할 사항에 대한 본인의 견해
프로그램 개발 시 반드시 고려되어야 할 사항으로 본인은 프로그램 마케팅에 대한 고려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케팅이란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촉진하는 것과 연관된 과정으로 고객 관계를 그 중심
참고문헌
- 김영종, “사회복지행정”, 학지사, 2011
- 김익균외, “사회복지개론”, 파워북, 2007
- 김기원, “사회복지조사론”, 나눔의 집, 200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참고 자료로 잘 사용하였습니다!
  • dydrkfl1***
    (2016.07.19 22:04:02)
회원 추천자료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사항은 사실임을 증명합니다.년 월 일 위 본인 (인) 자 기 소 개 서성장과정    본인의 성격(장. 단점 및 특징)    인생관(생활신조)     지원동기    담당할 업무에 대한 지식/경험 입사지원서응시부문희망연봉~ 만원 지원경로입사구분1) 휴대폰: 2) E-Mail:성 명한글) 漢字) 주민등록번호성 별생년월일년 월 일 . (양) (만 세)주 소본 적전화번호국가보훈여부대상( ) 비대상( ○ )호적관계호주와의 관계호주성명학력

  • 우리나라와 독일의 유아교육의 실태 및 비교분석(A+)
  • 시작되었으므로 그 전의 역사적, 사회적 요건과 45년 전후 이후의 변화에 따라 유아교육이 어떻게 변화하였는가를 살펴볼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비교가 될 것이다. 2. 연구 방법본 연구에서는 양국의 유치원 제도와 역사적 배경부터 교육이념, 목표, 학제, 교육과정, 임용 등을 양적 비교의 방법을 사용하여 양국의 유치원 교육에 대한 기술과 설명의 수준을 넘어 좀더 심층적인 비교연구를 수행하고자 하였다. Bereday의 연구방법론에서 설명하는 비교

  • 학습센터 개념, 학습센터 사례, 교수학습센터 개념, 교수학습센터 사례, 독서정보학습센터 사례, 평생학습센터 사례, 일본 평생학습센터 사례 분석
  • 과정폴리오(processfolio)는 창조적 과정의 각 단계의 학생작품 예들을 통해 학생의 발달과정을 규명하는 것이다.결과적으로 ARTS PROPEL을 통한 학습은 예술학습에 대한 평가도구 개발이라는 초기 목적을 달성하였을 뿐만 아니라, 학년과 교과 영역을 초월하여 학습할 수 있게 됨으로써 교육과정의 내용조직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즉, 예술평가를 통해 의도하지 않은 수업의 효과를 들 수 있다. 첫째, 예술작품에 대한 정밀함, 창의성, 반성 등으로 인해 모든

  • 학생인권을 둘러싼 논점과 학생인권조례시행을 둘러싼 문제점 및 대안0
  • 대한 행정적 통제와 학교 밖 정치활동 참여를 금지하는 교칙을 통해 학생의 표현의 자유와 결사의 자유가 제한되고 있다 △교사 등 아동관련 전문가에 대한 인권교육이 부족하다 △교육의 경쟁적인 풍토가 아동의 잠재된 능력을 개발하고 자유로운 사회에서 책임있는 생활을 영위할 준비를 하는 과정을 가로막을 위험이 있다는 것이었음. 이와 같은 유엔아동권리위원회의 권고를 수용, 이행하는 것은 우리 교육의 선진화를 위해 반드시 요청되는 것이

  • 남북경협(남북경제협력) 지원체제(지원체계), 중소기업행정, 인터넷쇼핑몰 지원체제(지원체계), 장애인취업, 정신지체아동직업전환 지원체제(지원체계), 초등학교교육발전, 사이버가정학습 지원체제(지원체계) 분석
  • 대한 접근성과 취업 정보면에서 심각한 열세에 있음을 시사한다. 장애인만을 위한 별도의 취업알선체계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통합해서 교육하고 처우한다는 정상화 및 사회통합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에도 장기적으로 지양되어야 한다.1. 일반취업지원기관의 장애인 취업지원 시 애로사항(심층인터뷰 내용요약)- 관련기관 간 장애인 취업정보 DB, 전산망 공유 및 연계미비- 장애인 취업알선을 위한 기관의 인적․공간적 배려(장애전담창구 개설)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