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맥주 시장의 이해& 맥주 메이저 3개 브랜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국에 250개의 맥주공장이 있고, TOP 10 회사들이 시장점유율은 60% 이상을 차지
- 1위 브랜드 그룹은 화윤설화, 청도맥주와 연경맥주회사로 3사의 시장점유율은 40%를 초과해 경쟁이 치열함.
- 그 중 설화맥주의 2008년 판매량은 610만 톤에 달해 세계 1위 판매 브랜드인 버드와이저를 추월
목차
1. 중국 맥주 소비량은 7년 연속 세계 1위
2. 경쟁현황
3. 맥주 브랜드의 생산량 순위
4. 외자기업의 중국 맥주시장 진출현황
5. 중국맥주 생산량 現況
6. 중국맥주 판매량 順位
7. 중국 맥주시장 우세 Brand
8. 왜 중국은 내수시장에 열을 올리는가?
9. 중국 내수시장에서 성공하려면?
10. Made with China
11. 우리 기업들이 구축해야 할 전략적 포지셔닝
12. 맥주회사들의 M&A 열풍
13. 해외자본의 중국진출 現況
14. 외국기업, 중국 고가 맥주시장의 60%를 차지
15. 중국인의 국민음료 - 맥주
16. B병이라는 耐久性이 강한 맥주병의 등장이후
17. 중국 맥주 소비의 새로운 동향
18. 고가 맥주시장이 열리다
19. 생맥주시대 도래
20. 수입맥주, 다양한 맛의 맥주 선호
21. 해외 자본 진출 得 과 失
22. Foster’s 실패 사례
23. 칭다오 맥주 성공사례
24. 청도맥주박물관
25. 청도맥주 축제
26. 청도맥주 아가씨 선발 축제
27. 성공요인
28. SABMiller 성공사례
29. 중국 인구 통계
30. 중국시장 核心成功 요인
31. 미래 中國의 모습은?
32. 2025년 맥주 시장 예측
본문내용
M&A를 통한 확장의 산물
국민의 대부분이 맥주 愛好家인 독일은 세계에서 가장 술을 즐기기로 유명한 나라 그러나 저녁이 아닌 아침과 점심식사때 식탁에 주식보다 먼저 맥주가 올라오는 나라가 바로 중국이다. 중국도 독일 만큼 술을 무척 좋아한다. 50~60도가 넘는 중국 전통술(白酒)을 즐기는 중국사람들에겐 4도에 불과한 맥주는 가볍게 마시는 음료수와 같을 것이다.중국의 맥주는 19세기 말엽 제국주의의 물결을 타고 총, 대포와 함께 처음 들어왔으며 구 소련인에 의해 하얼빈에 중국 최초의 맥주공장이 세워졌다. 그 당시 중국인들은 맥주를 영어 beer와 발음이 비슷한 중국한자 皮(피)와 술의 뜻을 가진 酒(지우) 두한자를 합성하여 皮酒(피지우)라고 불렀다

– 중·고가 맥주 판매량 및 시장 점유율이 지속 증가하고 있음. 향후 5년 내에 중국 고급 맥주 소비의 증가로 중국 맥주시장 평균 가격은 지금보다 17% 상승하고, 고가 맥주의 시장 점유 비중도 2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

– 맥주 가격이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이며, 전반적으로 한 병에 6위안 이상인 고가 맥주와 한 병당 4-6위안씩 하는 중·고가 맥주가 소비의 주류를 이루고, 3위안 이하의 저가 맥주는 판매량이 계속 위축될 것으로 보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하게 잘 쓰고 갑니다
  • ihg***
    (2017.05.04 10:06:41)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성공사례가 우리나라 기업은 물론 선진국 기업에서도 드물기 때문이다. 일본이 얼마나 치열하고 공략하기 어려운 시장인가를 단적으로 표현한 말로 일본에서 성공하면 세계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소비재 부문에서 자체 브랜드로 일본 시장에 상륙해 이만한 성공을 거둔 상품은 진로소주 말고 아직 없다. 다른 부문도 그렇지만 특히 술시장은 외국 업체가 발붙이기 어려운 나라가 일본이다. 미국의 맥주 버드와이저도 일본시장의

  • OB맥주 경영분석과 OB맥주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OB맥주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OB맥주현재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Ⅰ. 서론1. OB맥주 기업선정배경☞ 다양한 음주 문화 중 하나인 맥주문화는 맥주의 특성인 손쉽게 마실 수 있는 점을 통해 가장 폭 넓게 음주 문화의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전체 주류 시장의 약 67%), 외산 브랜드와 더불어 국내 시장은 오비와 하이트 진로가 양분하고 있다. 식생활의 고급화로 인한 영향은 맥주문화에도 이어져, 새로운 맥주문화가 도래했다. 최근 맥주가 주류업계의 신품속도를 만들며 여름철

  • 참이슬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SWOT,4P전략 분석및 참이슬 중국진출전략의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안 보고서
  • 진로 참이슬중국진출 마케팅전략CONTENTS◈ Chapter 1. 기업선정동기 ◈ Chapter 2. 중국 환경 분석 1. 중국개황인구분포중국 경제 개요식품소비 경향중국 주류시장 환경 분석중국 주류시장 현황중국 구류시장 품목별 세분화백주백주동향백주 시장의 흐름맥주와인소주가) 소주 소비 추세나) 소주시장 SWOT분석보건주◈ Chapter 3. 진로 중국 진출1. 한눈에 보는 진로의 중국시장 선택사유 5가지2. 한국 주류산업 중국시장 진출현황진로소주진로

  • [국제경영환경분석론] 멕시코
  • 시장에서의 韓.日간 경쟁동향 분석4. 멕시코 투자 전략5. 멕시코의 NAFTA 가입 이후 산업경쟁력 변화 분석6. 나프타 관련기사7. 성공 ․ 실패사례 Ⅵ. 멕시코의 투자환경 분석 ⋯⋯⋯⋯⋯⋯⋯ 1491. 델파이 방법에 의한 설문2. 교차영향력 분석3. 시나리오 Ⅶ. 중국 투자 유망품목 ⋯⋯⋯⋯⋯⋯⋯⋯⋯ 166I. 일반 개황국 명 : 멕시코합중국(United Mexican States)면 적 : 1,964천 km2(세계 14위, 한반도의 9배)주 요 도 시 (인구:백만명) : 멕시코시티(17.8), 과달라하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시장 조사 단계6. 조사실행상의 문제7. 정보 시스템의 구축8. 해외시장 조사의 내용9. 시장성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